제어판 ‘음성 변환키’로 남녀 목소리 선택 가능
  • 내 컴퓨터의 '성별 확인법'에 이어 성별을 바꿀 수 있는 성전환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10일 주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소개된 '컴퓨터 성별 전환법'은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제공하는 말하기 관련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 컴퓨터 음성을 바꾸는 것이다. 사용자가 여성과 남성 중 자신이 원하는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어 컴퓨터 성전환법이라고 불린다.

    이는 제어판의 ‘음성’ 옵션을 선택해 ‘텍스트 음성 변환’키를 누르면 된다. 여기서 남성목소리인 Sam, Mike 등과 여성 목소리인 Mary, Anna 등을 선택할 수 있다.

  • ▲ 제어판의 ‘음성’ 옵션을 선택해 ‘텍스트 음성 변환’을 이용해 컴퓨터의 목소리를 바꿀 수 있다. ⓒ 화면캡쳐
    ▲ 제어판의 ‘음성’ 옵션을 선택해 ‘텍스트 음성 변환’을 이용해 컴퓨터의 목소리를 바꿀 수 있다. ⓒ 화면캡쳐

    만약 ‘Microsoft Sam’외에 다른 이름의 옵션이 없다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에 들어가서 직접 말하기 관련 개발자 도구를 다운 받아야 한다. 이는 다운로드 파일 목록 중에 ‘Speech SDK 51.exe’라는 파일. 압축을 풀고 ‘setup’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설치가 완료됐다면 다시 제어판으로 들어가 음성 메뉴를 실행시키면 끝.

    네티즌들은 "컴퓨터의 성별 확인뿐만 아니라 성전환까지 하니 신기하다" "컴퓨터라도 여성으로 해달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