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기술 중 두 가지 선택해 제작 가능
  • ▲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카오스 기술시대 업데이트를 실시해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기술시대 동영상 캡쳐(넥슨)
    ▲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카오스 기술시대 업데이트를 실시해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기술시대 동영상 캡쳐(넥슨)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겨울방학을 맞아 대대적인 업데이트에 돌입해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30일 시작된 카오스의 2차 업데이트 '기술시대'는 게임 내 전문기술 시스템을 유저들이 새롭게 추가하는 내용이다.

    기술시대는 전문 기술 총 5종을 추가했다. 약초채집과 광물채집, 장비제작, 연금술, 장신구 제작 중 원하는 전문기술을 두 가지 선택할 수 있다. 전문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필드에서 무작위로 생성되는 채집물을 통해 재료를 획득해야 한다. 그 재료를 사용해 전문기술에 맞는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

    기술시대의 홍보영상에서는 "사냥이 전부인 시대는 끝났다"면서 "특별한 나만의 아이템을 직접 만드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실제로 전문기술을 추가한 유저들은 대체로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한 네티즌은 "아이템을 만들 땐 성공확률이 있는데, 좋은 아이템은 성공확률이 낮다"면서 "제작기술 레벨이 높아지면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다"고 후기를 남겼다. 특히 제작 시 레시피를 필요로 하는 것도 있는데 그 가격도 각각 다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연금술을 통해 제작 가능한 자이언트 포션과 장비제작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제작 등에 대해 유저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투 외의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스탯이 추가됐다. 이는 전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진 않지만 게임 플레이에 간접적 도움을 주게 되는 성향지수가 생긴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의 카오스 업데이트는 내달 30일 PvP콘텐츠인 대난투의 업데이트를 남겨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