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 지원서 접수… 11월 30일 마감9회째 맞이한 포드 그랜츠, 총 42개 환경 유관 단체 및 개인들의 환경 보호 활동 지원
-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환경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해 활동 중인 개인이나 단체에게 2만5,000 달러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2010년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Ford Motor Company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 지원자를 공모한다.
‘포드 환경후원 프로그램’은 현재 약 50여 개 국에서 펼치는 범세계적인 환경 보호운동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이 자신들이 속한 사회의 환경, 자연 생태계 등의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것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1983년 최초로 제정된 이후 20여 년간 유럽에서 11만 명 이상의 개인 및 단체가 추진한 15만 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지원해 큰 성과를 거두었다. 1997년 브라질에서의 성공을 계기로 2000년부터는 중남미, 중동 아시아를 포괄하는 범세계적인 환경보호 프로그램으로 확대실시 되고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2010년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은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생태계 보호와 자연 및 환경 보존 등 2개 분야에 걸쳐 총 5~7개 단체를 선정해 지원한다.
참여 방법은 포드그랜츠 공식 블로그 (http://fordgrants.co.kr/)에서 지원서와 활동 계획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뒤 사진, 슬라이드, 신문기사 등을 첨부해 11월 30일까지 이를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포드코리아 측은 “현재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에 관한 지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며 “환경에 대한 다양한 시각의 지원서가 많이 들어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