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그룹 샤이니(SHINee)의 정규 2집 음원이 공개 직후 가파른 상승 곡선을 타며 음원차트 상위권에 대거 진입했다.

    특히 타이틀곡 ‘루시퍼’(LUCIFER)는 각 포털사이트 검색순위 상위를 점령할 정도로 네티즌 사이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분위기다.

  • 총 13곡이 담긴 샤이니의 2집 앨범에는 '루시퍼'를 비롯, 지누가 작곡한 '일렉트릭 하트(Electric Heart)', 1집 수록곡인 '사.계.한'의 후속곡 '사.계.후(Love Still Goes On)' 등이 수록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온유가 직접 작사한 '유어 네임(Your Name)'과 종현이 가사를 쓴 '욕'은 멤버들이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네티즌으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중 제목부터가 예사롭지 않은 '욕'이란 노래는 사랑을 놓친 아픔에 절규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곡으로 알려져 있다.

    '루시퍼'는 80년대 일렉트로니카 스타일에 기반을 두고 멜로디를 보다 현대적인 느낌으로 구성, 다이나믹한 리듬으로 편성한 독특한 느낌의 곡이다. 20일 공개 예정인 '루시퍼'의 뮤직비디오 역시 조수현 감독이 연출, 샤이니의 파격적이고도 일탈적인 모습을 담아낸 것으로 전해져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