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유세윤의 ‘쿨하지 못해 미안해’(No cool I'm sorry) 뮤직비디오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유세윤은 최근 2인조 그룹 ‘UV’를 결성, 지난 2월 1집 앨범 ‘쿨하지 못해 미안해’를 낸 개그맨 유세윤이 최근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UCC에 공개했다.

    유세윤은 이 뮤직비디오의 기획부터 제작은 물론 작사‧작곡‧노래까지 직접 선보이는 등 음악적 소질을 보여줬다. 또 재미있는 가사와 유쾌한 영상은 그를 가수라기보다는 ‘뼈 속까지 개그맨’으로 각인시키며 네티즌들로부터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 유세윤이 속한 그룹 UV의 뮤직비디오 '쿨하지 못해서 미안해' ⓒ 뉴데일리
    ▲ 유세윤이 속한 그룹 UV의 뮤직비디오 '쿨하지 못해서 미안해' ⓒ 뉴데일리

    저스틴 팁버레이크의 ‘딕 인 어 박스’의 뮤직비디오를 본 뒤 영감을 얻어 만든 이 뮤직비디오는 유세윤의 친구들이 노 개런티로 참여해 무예산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 ‘UV’는 ‘유부남 두명’이라는 뜻으로 보컬인 뮤지 역시 유세윤의 친구다.

    유세윤은 “취미로 노래를 만들어 홈피에 올리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반응이 뜨거울지 몰랐다”면서 “전혀 계획에 없었던 일이라 어찌해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UV 음반으로 정식 가수활동은 하지 않을 생각이지만, 온라인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앞으로도 계속 차별된 음악활동은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UV 1집에 수록된 '쿨하지 못해 미안해', '인천대공원' 2곡은 16일부터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