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부대행사 포스터 모음.ⓒ한국뮤지컬협회
    ▲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부대행사 포스터 모음.ⓒ한국뮤지컬협회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이하 어워즈)'가 본식에 앞서 진행될 부대행사를 공개했다.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한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2024년 1월 15일 오후 7시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다.

    협회는 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굳건히 하기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레드카펫'과 △아카데미 △온에어 △뮤이어 △포럼 △어워즈 총 5개의 '스테이지' 시리즈로 구성된다.  

    '아카데미 스테이지'에서는 뮤지컬 배우 양준모와 함께하는 뮤지컬 발성 마스터 클래스다. 노래보다는 말과 발성, 소리 중심의 이론 수업과 이에 연계한 간단한 실습으로 구성된다. 어워즈 SNS를 통해 사전 신청해 선정된 30명의 수강생이 참여하며, 20일 오후 7시 대학로 인근 연습실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온에어 스테이지'는 사전 공지 없이 깜짝 진행되는 게릴라성 온라인 콘서트다. 뮤지컬 배우들의 라이브 무대와 짧은 토크로 구성돼 있다. 게릴라성 콘서트인만큼 정확한 일정과 출연진은 어워즈 SNS를 통해 공연 30분 전에 공개되며,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뮤이어(MU:YEAR) 스테이지'는 뮤지컬 '빨래'의 음악을 만든 민찬홍 작곡가의 콘서트다. 피아노, 기타, 첼로, 바이올린으로 선보이는 뮤지컬 음악과 스페셜 게스트가 무대를 꾸민다. 내달 29일 만나볼 수 있으며, 장소는 추후 공개된다. 

    포럼 스테이지는 뮤지컬 업계 종사자·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국뮤지컬어워즈'의 페스티벌로서의 발전 방향 등 어워즈와 관련된 심도있는 토론이 이뤄지는 자리다. 어워즈 종료 후 1월 24일 진행될 예정이다. 

    '어워즈 스테이'는 관객 참여형 이벤트로, 서울의 공연장 곳곳에 비치된 '어워즈' 리플렛을 찾아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어워즈' MD부터 초대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대학로 카페 타스에 방문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골든로터리에서도 경품 당첨이 가능하다. 12월 19일~2024년 1월 7일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