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입으로 안전 외치지만 결국 정치적 파업" 비판성일종 정책위 의장 "누구를 위한 총파업이냐… 이러니 北 노동당 2중대"'미국과 추종세력의 전쟁대결 광란 파탄시키자' 민노총 北 연대사 대독 논란
  •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이종현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이종현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를 지지하기 위해 전국 동시다발 총파업을 예고하자 여권은 "북한 조선노동당 2중대"라고 비판했다.

    전 세계의 경기침체 우려 속 정부가 결단한 업무개시명령을 거부하면서 사실상 정치적 파업으로 반정부 집회를 주도하고 있다는 것이다.

    "민노총, 입으로 안전 외치면서 결국 정치적 파업"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5일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회의에서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는 국민 생활을 발목 잡는 무책임한 행위"라며 "입으로는 안전을 외치면서 결국 정치적 파업으로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심이 불법·민폐파업에 등을 돌리고 있다. 민노총 파업에 엄정히 맞서는 윤석열 대통령을 많은 국민이 지지하고 있다"며 "민노총이 아무리 불법파업을 계속해도 정부의 단호한 입장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다. 이제 불법을 저지르고도 처벌받지 않는 시대는 지났고 두 번 다시 그런 일이 현 정부에서는 반복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논평에서 "화물연대 파업이 12일째로, 지난 열흘간 시멘트·철강·자동차·석유화학·정유 등 주요 업종에 총 3조263억원 규모의 출하 차질이 발생했다"며 "경제와 민생을 볼모로 자신들의 이익 관철만을 위한 민노총의 '그들만의 파업'에 공감할 국민은 없다"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그러면서 오는 6일 화물연대 지지를 위해 총파업을 예고한 상급단체 민노총을 직격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은 "누구를 위한 총파업이냐. 추구하는 목표가 대한민국과 노동자들의 권익인지, 아니면 대한민국 경제를 파괴하는 것인지 밝히시기 바란다"며 "물류를 멈추겠다는 말은 곧 대한민국 경제를 파괴하겠다는 말"이라고 비판했다.

    성 의장은 이어 "과거 정치권이 소통이라는 미명하에 언제나 민노총에 끌려다녀 국가의 법치가 무너진 것"이라며 "그 결과 대한민국은 민노총공화국이 됐다. 떼법과 무법의 피해자는 늘 국민이었다. 여야 모두 똑같이 반성해야 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민노총 8월 집회서 北측 연대사 낭독 논란

    성 의장은 그러면서 민노총이 국가보안법 폐지, 한미연합군사연습 반대 등을 주장해온 점도 문제 삼았다.

    지난 8월13일 민노총과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노총), 북한의 조선직업총동맹은 서울 중구 일대에서 '전국노동자대회'를 열었다.

    당시 민노총 등은 한미동맹 해체 등을 주장하며 북측과 연대사와 공동결의문을 작성, 낭독해 논란이 일었다. 조선직업총동맹이 보내온 '로동자의 억센 기상과 투지로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무분별한 전쟁대결 광란을 저지파탄시키자'라는 제목의 연대사는 아직 민노총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당시 북측은 연대사에서 한미연합훈련을 비판하며 "우리는 귀 단체와 조합원들이 조선반도에서 평화 파괴의 근원, 전쟁의 화근을 송두리채 들어내고 민족의 존엄과 평화를 수호하며 자주통일의 새날을 앞당겨오기 위한 투쟁의 앞장에서 로동자의 억센 기상과 용맹으로 분투해 나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한다"고 지지를 선언했다.

    성 의장은 "민노총 홈페이지에는 북한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민주노총에 보내는 련대사'라는 제목으로 보낸 글이 자랑스러운 듯이 올라와 있다"며 "'조선노동당 2중대'가 아니라면 어떻게 이런 글들이 올라올 수 있나"라고 비판했다.

    성 의장은 이어 "대한민국의 눈부신 발전과 선진국으로서의 모든 혜택을 누리면서 북한의 주장에 동조하는 세력을 대한민국 국민이 어찌 받아들일 수 있겠느냐"고 덧붙였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민노총은 연쇄파업 와중에 국가보안법 폐지를 운운해왔다. 민노총 파업의 본질이 종북으로 점철된 정치투쟁이라는 자백"이라며 "불법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처벌밖에 없다. 단호한 선례를 남겨야 산업과 민생을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