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솔로 데뷔' 트와이스 나연, 미니 1집 'IM NAYEON' 선주문 50만장 돌파

막강 '음반 파워' 과시… 발매 전부터 '하프 밀리언셀러' 등극24일 오후 1시 솔로 데뷔 앨범과 타이틀곡 'POP!' 정식 발매미국 음악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서 신곡 무대 공개

입력 2022-06-24 11:04 수정 2022-06-24 11:04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이 선주문 50만장을 달성했다.

지난 1월 가온차트가 발표한 10년 누적 데이터에서 '앨범 판매량 최다 여성 아티스트'에 등극한 트와이스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각 기준 0시) 발매되는 나연의 첫 솔로 앨범 'IM NAYEON'이 지난 23일 기준으로 선주문 수량 50만장을 돌파함에 따라 다시금 막강한 음반 파워를 대내외에 과시하게 됐다.

나연은 이날 미니 1집과 타이틀곡 'POP!(팝!)'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솔로 가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24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5일 MBC '쇼! 음악중심', 26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사하고 '2022 솔로 서머퀸'의 탄생을 알릴 계획이다.

25일 오전(한국시각 기준)에는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에 출연해 'POP!' 퍼포먼스를 공개한다. 나연은 특유의 과즙 비주얼과 상큼 발랄한 에너지로 글로벌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타이틀곡 'POP!'은 제목 그대로 톡톡 터지는 나연 고유의 매력을 한껏 살린 노래다.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했고,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앞서 공개된 두 편의 뮤직비디오 티저는 화려한 여름 축제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와 나연의 팔색조 비주얼이 담겼고 지난 23일 기준으로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와 2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나연은 데뷔 이래 7년간 차곡히 쌓아온 음악적 역량과 무한 매력을 집약한 이번 작품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진가를 발휘할 계획이다. '신보'명은 본명 '임나연'과 "I'M NAYEON"이라는 뜻을 동시에 품고 있다. 나연은 단독 작사에 참여한 수록곡과,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 '타 아티스트 피처링 곡'을 발표하고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할 예정이다.

여름을 청량함으로 물들일 나연의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과 타이틀곡 'POP!'은 24일 오후 1시에 베일을 벗는다. 오후 9시 30분에는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앨범 발매 기념 라이브 'NAYEON The 1st Mini Album 'POP! LIVE''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미디어비평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