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비디오 조회수 추월‥ 이례적 대기록 K팝 '최초·최고'
  •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안무영상이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추월한 이례적 대기록으로 K팝 최초·최고 수식어를 다시 한 번 갈아치웠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안무영상은 이날 오전 0시 2분께 유튜브 조회수 11억회를 넘어섰다.

    2020년 7월 6일 공개된 지 약 1년 10개월 만의 기록. K팝 안무 영상 최초의 10억뷰 금자탑을 쌓은 이후 억대뷰 앞자리 숫자를 바꾸기까지 단 3개월이 소요됐다.

    안무 영상의 이처럼 폭발적인 조회수는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다. 블랙핑크의 압도적 퍼포먼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과 식지 않는 열기를 엿볼 수 있다.

    안무 영상과 쌍끌이 인기를 이어온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에서 10억9100만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들의 자체 기록 경쟁을 지켜보는 재미도 색다른 관전 포인트가 됐다.

    'How You Like That'은 2020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었다. 아울러 같은 해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Global Top Summer Song)' 1위를 차지했다.

    음원 성적 역시 압도적이었다. 이 노래는 발매 당시 국내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했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서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빌보드 핫100서 각각 20위와 33위를 차지하며 주류 팝 시장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한편,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의 억대 뷰 콘텐츠는 총 32편이며 누적 조회수는 235억 회 이상에 달한다. 이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7400만 명을 돌파,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 분야 톱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