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이재윤 재능기부, '게티이미지 사진전' 오디오 가이드 참여

입력 2021-12-17 08:19 수정 2021-12-17 08:19

▲ '게티이미지 사진전' 오디오 가이드에 참여한 배우 이재윤.ⓒNPR

배우 이재윤이 '게티이미지 사진전 – 세상을 연결하다' 오디오 가이드에 재능기부로 나선다.

'게티이미지 사진전'은 세계 최대 콘텐츠 아카이브인 게티이미지(Getty Images) 컬렉션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대규모 기획전이다.

게티이미지가 보유한 4억 장 이상의 아카이브에서 '연결'이라는 주제로 330여 점을 엄선해 세대와 성별, 국적을 넘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담은 사진들을 전시한다.

이재윤은 시공간을 뛰어넘는 '사진'의 힘을 재조명하고, 이를 통해 팬데믹 시대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전시의 기획의도에 공감해 이번 오디오 가이드에 참여했다.

녹음을 마친 이재윤은 "미디어에 노출되는 사진의 출처로만 익숙했던 게티이미지가 인류의 역사를 기록하는 '아키비스트' 역할을 하며, 이토록 강렬하고 의미 있는 이미지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삶과 역사가 담긴 사진들을 통해 위로받고 사진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즐겁고 뜻 깊은 경험이었다"며 "관람객들에게도 내가 느낀 감동과 즐거움이 그대로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게티이미지 사진전'은 오는 22일부터 2022년 3월 27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에서 열린다. 이재윤의 오디오 가이드는 오디오 플랫폼 '큐피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수익금 일부는 문화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미디어비평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