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R. R. 톨킨이 처음 소개한 걸작, '가웨인 경과 녹색 기사' 영화화
  •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 신선도 96%를 기록한 판타지 영화 '그린 나이트(The Green Knight)'가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도 89점으로 'MUST-SEE(머스트 씨)' 배지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로튼 토마토와 함께 대표적인 리뷰 사이트로 손꼽히는 메타크리틱은 공신력을 가진 매체에 노출된 리뷰를 기준으로 평점들의 평균을 기준으로 점수를 구분한다.

    60점대부터는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그린라이트 영역에 위치하는데, 영화 '그린 나이트'는 89점이라는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아 당연히 그린 라이트를 켰다. 뿐만 아니라 평론가 리뷰 15개 이상에서 81점 이상 호평을 받은 작품에 주어지는 'MUST-SEE' 배지를 20개 리뷰로 받아 영화계의 이목을 끌었다.

    해외 언론과 평단은 '그린 나이트'가 보여주는 눈부신 비주얼, 장엄한 풍광, 소름 끼치도록 매혹적인 시퀀스들의 향연에 감탄했다. 단연 올해의 영화이자 시각적 걸작이라는 찬사를 쏟아냈다. 관객들 역시 이토록 강렬한 체험을 절대 놓치지 말라고 적극 추천하고 있다. 영화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제작사인 A24는 올해 자사 개봉작 중 북미에서 최대 규모로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그린 나이트'는 가웨인 경과 녹색 기사의 명예를 건 목 베기 게임과 5개의 관문을 거쳐야 하는 거대한 여정을 그린 대서사 어드벤처 블록버스터다.
  • '반지의 제왕'의 작가 J. R. R. 톨킨(J.R.R. Tolkien)이 처음 소개한 중세시대 최고 걸작 '가웨인 경과 녹색의 기사(Sir Gawain and the Green Knight)'를 원작으로 한다. '고스트 스토리(A Ghost Story)'로 호평 받은 데이빗 로워리(David Lowery) 감독이 '완벽한 원작'을 놀라운 통찰력으로 그려내 "금세기 위대한 감독의 탄생(AwardsWatch)" "아서왕 이야기 중 최고의 각색(Polygon)"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또한 "J. R. R. 톨킨이 영문학의 가장 위대한 작품 중 하나로 뽑은 원작의 가치를 이어가면서 우아하게 해체했다(Den of Geek)", "완전히 새롭고 독창적으로 중세 판타지의 경이로움을 모두 담아내는데 성공했다(Bloody Disguousing)", "아서왕 전설을 알건 모르건 정신 없이 빠져들 것이다(USA Today)" 등 유수 언론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오프닝부터 마지막 장면까지 비주얼 마스터피스(Rendy Reviews)", "눈과 감각과 정신과 영혼을 사로잡는 향연(VitalThrills.com)", "모든 장면이 박물관에 전시될 수 있을 만큼 숨막히는 예술성(Slashfilm)" 등 '그린 나이트'의 영상미를 극찬하는 한줄평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Slumdog Millionaire)', '라이언(Lion)'의 데브 파텔(Dev Patel)이 주인공 가웨인(Gawain) 역을 맡아 새로운 영웅상을 그려낸다.

    '대니쉬 걸(The Danish Girl)'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고 '툼레이더(Tomb Raider)'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알리시아 비칸데르(Alicia Amanda Vikander)가 가웨인의 연인 에셀 역과 가웨인을 유혹하는 귀부인 역을 동시에 맡았다.

    여기에 '더 킹: 헨리 5세(The King)',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의 조엘 에저튼(Joel Edgerton), '더 위치(The Witch)'의 랄프 이네슨(Ralph Ineson), '홈랜드(Homeland)'의 사리타 초우드리(Sarita Choudhury),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Solo: A Star Wars Story)'의 에린 켈리먼(Erin Kellyman), '왕좌의 게임(A Game of Thrones)'의 케이트 딕키(Kate Dickie), '미션 임파서블(Mission: Impossible)'의 숀 해리스(Sean Harris), '덩케르크(Dunkirk)'의 배리 키오건(Barry Keoghan) 등이 합류했다.

    소지섭이 직접 투자한 영화사 '찬란'이 수입한 '그린 나이트'는 내달 5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된다.
  • [사진 및 자료 제공 = 찬란 / 팝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