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통산 34번째 '1억뷰 돌파 MV' 보유… 한국 가수 중 최다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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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가 공개 52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9일 오후 1시 전 세계에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신곡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1일 오후 5시 9분경 1억회를 넘어 선 것.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4번째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 한국 가수 최다기록을 자체 경신했다.유튜브 측에 따르면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불과 하루 만에 723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230만명을 넘기면서 역대 네 번째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도 달성했다.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버터(Butter)', '다이너마이트(Dynamite)',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에 이어 '퍼미션 투 댄스'까지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 1~4위를 모두 차지하게 됐다.'퍼미션 투 댄스'의 뮤직비디오는 실내와 야외 공간을 넘나들며 신나게 춤을 추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교차되면서 활기찬 에너지를 전파한다. 맑은 하늘과 일곱 멤버의 환한 웃음, 국제수화를 활용한 친근함과 진정성이 돋보이는 안무까지 풍성한 볼거리가 담겨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방탄소년단의 싱글 CD '버터'에 수록된 '퍼미션 투 댄스'는 경쾌한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상쾌한 피아노 연주, 스트링 사운드가 더해져 여름철에 제격인 노래라는 평가다.공개 직후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으며, 지니, 벅스 등 국내 실시간 음원차트에서도 발매와 동시에 정상을 차지했다.[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 뮤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