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수 최다 3억뷰 MV 보유 신기록
  • 글로벌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IDOL(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써(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가 16일 오후 7시 32분경 유튜브 조회수 3억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디앤에이(DNA)',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피 땀 눈물',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Save ME(세이브 미)' 뮤직비디오에 이은 여덟 번째 3억뷰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뮤직비디오 3억뷰 돌파 기록을 스스로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도 조회수 5,976만뷰를 기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신나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이면서도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IDOL'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 11위를 기록, 3주 연속 차트에 오른 바 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등 3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 '하루만' 등 4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을 갖고 있다.

    한편, 지난 주말엔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4억뷰를 돌파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지난 5월 발매한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15일 오후 5시 22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건을 넘어서면서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쩔어'까지 총 4편의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중 최다 기록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