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차트 8일째 정상.. 주간차트까지 완전 정복
-
걸그룹 트와이스(TWICE)의 'YES or YES'가 멜론을 비롯한 국내 7개 음원사이트에서 집계한 주간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석권했다. 트와이스가 음원 공개 8일째에도 1위 자리를 유지하면서 롱런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트와이스가 지난 5일 오후 6시 공개한 여섯 번째 미니 앨범 'YES or YES'의 동명 타이틀곡은 12일 오후 발표된 멜론, 엠넷, 지니, 올레뮤직,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7개사 주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YES or YES'는 12일 오후 3시 기준 멜론, 지니, 올레뮤직,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각사 실시간 음원차트에서도 정상을 지키고 있는 상황이다.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KNOCK KNOCK'을 만든 심은지 작가가 작사를 맡아 '답은 "YES"라고 정해져 있으니 너는 대답만 하면 된다'는 사랑스러운 '답정너'의 모습을 가사에 담아냈다. 트와이스의 역동적인 안무와 신나고 발랄한 리듬이 조화를 이루면서 강력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는 평.
미니 6집 'YES or YES'는 공개 직후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는 트와이스의 컴백 소식과 함께 유튜브 신기록을 집중 조명했고, 포브스는 "트와이스의 'YES or YES'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만에 3,140만 뷰를 달성, 세계 7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Dance The Night Away'에 이르기까지 '9연속 히트'를 기록하고 모든 곡의 MV를 빠짐없이 1억뷰 반열에 올리는 위용을 과시했다. 이번 'YES or YES' MV 역시 12일 오후 3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5,781만 건을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 중으로 '10연속 1억뷰 돌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트와이스는 지난 8일 Mnet '엠카운트다운', 9일 KBS2 '뮤직뱅크', 11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 다이내믹한 안무와 9인 9색의 매력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