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문 후보 아들 취업비리 3종세트 은폐의혹 덮고 가려는 얄퍅한 술수"

  •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의 부인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에 대한 특혜채용 의혹을 집중적으로 부각시키는 모습이다. 안 후보에 대한 비난 여론전을 강화해 안 후보의 추격을 따돌리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문재인 캠프의 공동선대위원장인 우상호 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를 소집해 진상규명에 나서겠다"며 의혹에 대한 안 후보의 해명을 강하게 촉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대통령 공식선거를 앞두고 후보들 사이에 검증이 시작되고 있다"며 "그 과정에서 면밀히 검토해본 결과, 안철수 후보의 아내인 김미경 교수의 서울대 특혜 채용 의혹은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상당히 심각한 사안이라고 판단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우 원내대표는 "안철수 후보는 (서울대의) 영입제안을 받고 본인의 아내인 김미경 교수의 서울대 교수 채용을 제안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조건부 채용"이라며 "본인이 서울대 융합대학원에 가는 것을 허락하는 조건으로 부인을 서울대 교수로 임명하도록 요구했다면 이것은 명백한 특혜이며 특히 이것을 안철수 후보가 직접 요구했다는데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여러 복수의 관계자들 증언을 확인해본 결과, 처음에는 병리학 전공인 김 교수를 법대 쪽에 넣으려다 법대 교수들이 극렬히 반대하니 의대 쪽에 병리학 교수로 채용하려고 하다가 병리학 교수들이 반대하니 생명공학 정책이라는 특수한 파트를 만드는 '위인설관'을 통해 의도적으로 끼워 넣었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나아가 최순실 씨의 딸인 정유라의 이화여대 부정입학 상황과 유사한 과정을 겪었다는 점을 거론하며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특혜채용이다. 당시 서울대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강요했는지가 쟁점으로, 본인이 서울대로 가면서 부인 김 교수를 정년보장 정교수로 특혜채용하도록 요구했는지 안 후보가 직접 해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아울러 "국회 교문위를 열어 국공립대 교수 특혜 채용 실태를 점검해야 한다"며 "교문위 도종환 간사에게 각 당 상임위 간사 협의를 통해 이 문제의 진실을 밝히도록 상임위를 열도록 제안할 생각"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당 측은 문재인 후보의 아들 특혜 채용 의혹을 언급하며 적반하장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김유정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는 안철수 후보의 가족에 대해 밤낮으로 무차별적 네거티브 폭탄을 던지고 있다"며 "이는 문 후보 아들의 취업비리 3종세트와, 민정수석 당시 사건 은폐의혹을 덮고 가려는 얄퍅한 술수"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또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그 긴 세월동안 아들의 취업비리 의혹조차 똑 부러지게 해명하지 못하는 후보를 국민들은 믿을 수 없다"며 문 후보의 해명을 거듭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