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전날 광주서 "아직도 무너뜨려야 할 축.." 친문세력 비판
  •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뉴데일리DB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뉴데일리DB

    호남 민심 구애에 나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친문(친문재인)세력에 대한 비판 수위를 높이고 있는 국민의당을 향해 "호남에서부터 버림을 받을 것이고 역사의 심판을 면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추 대표는 이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호남비전위원회 현장회의에서 "만약 우리 당을 근거 없이 비난한다면 새누리당에 면죄부를 주는 일이 될 것"이라고 국민의당의 공세를 중단을 요구하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추 대표는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정치를 배운 저는 '계파정치'를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계파정당이라고 하는 것 자체도 용납하지 않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당리당략적이고 정치공학적인 생각으로 통합을 막고 분열을 획책한다면 정권교체는 이뤄질 수 없다"며 "그런 세력에 대해서는 호남이 먼저 회초리를 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심판론을 내세웠다.

    앞서 김동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 광주에서 열린 중진회의에서 민주당 친문세력을 겨냥, "당내 민주주의를 저해하고 파괴했던 계파 패권주의는 새누리당 내 친박과 비박의 분열로 그 한 축이 무너졌지만 아직도 무너뜨려야 할 또 다른 축이 남아있다"고 비난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길 잃은 국민의당은 호남민심을 제대로 읽고 한시라도 빨리 본 궤도로 돌아와야 한다"고 국민의당과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다.

    정진우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최근 국민의당의 행보는 김대중·노무현에 이은 3기 민주정부로의 정권교체를 그 어떤 지역보다 강렬히 열망하는 호남의 민심과 정면으로 배치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