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재 회장 "전쟁 미치광이 김정은 먼저 타도해야 한다" 성토
  • ▲ 한국 자유총연맹(중앙회장 김경재)은 12일 광화문 서울 파이낸스센터 빌딩 앞에서 '북한의 5차 핵실험 대국민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한국 자유총연맹(중앙회장 김경재)은 12일 광화문 서울 파이낸스센터 빌딩 앞에서 '북한의 5차 핵실험 대국민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사실상 '북한 핵개발'에 일조한 전력이 있다며 박지원 비대위원장을 국회 청문회로 보내야한다는 주장이 제기돼 주목된다.

    한국자유총연맹(중앙회장 김경재)은 12일 광화문 서울 파이낸스센터 빌딩 앞에서 '북한의 5차 핵실험 대국민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의 5차 핵실험을 강력 규탄한 뒤 대한민국의 자위적 핵무장을 촉구하는 한편 북한의 핵 개발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준 사람으로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을 지목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측근으로, 김 전 대통령에게 박지원 비대위원장을 소개한 장본인인 김경재 회장은 “핵폭탄 개발에 한창 자금이 필요한 2000년 당시, 박지원 현 국민의당 비대위원장 등이 주도해 산업은행·현대그룹을 동원, 4억 5천만 불이라는 막대한 현찰을 김정일의 해외 비밀계좌에 넣어주었다”고 폭로했다. 


  • ▲ 김경재 한국 자유총연맹 중앙회장.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김경재 한국 자유총연맹 중앙회장.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김경재 회장은 “이 돈이 핵폭탄 개발에 쓰여졌을 것은 뻔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김 회장은 “북한 핵폭탄 개발에 실질적 돈을 지원한 박지원, 임동원 등은 그 핵폭탄 방어용 무기인 사드 배치마저 극구 반대하며 김정은 세력과 보조를 맞추고 있다”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김 회장은 이날 대한민국 국회가 박지원 비대위원장을 증인으로 세워 북한이 5차 핵실험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된 책임을 묻는 청문회를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김 회장은 “불법 대북송금의 숨겨진 의도와 그 망국적 결과에 대해 낱낱이 국민에 보고할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회장은 "사드 배치를 둘러싼 우리 내부의 갈등을 하루 빨리 극복해야 한다"면서 북핵 폐기와 북한 체제의 근본적인 변화를 위해 국민이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 ▲ 한국 자유총연맹(중앙회장 김경재)은 12일 광화문 서울 파이낸스센터 빌딩 앞에서 '북한의 5차 핵실험 대국민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한국 자유총연맹(중앙회장 김경재)은 12일 광화문 서울 파이낸스센터 빌딩 앞에서 '북한의 5차 핵실험 대국민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한국자유총연맹(이하 자총)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더이상 말과 성명으로 그들을 규탄할 시점은 지났다”면서 “북한정권 수립일에 마치 축포 쏘듯 북한이 자행한 5차 핵실험은 잔명을 재촉하는 조포에 다름없다"고 경고했다. 

    자총은 "김정은은 어떤 논리와 설득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정신분열적 전쟁 미치광이로 세계무대에 나선 것과 같다"고 비판했다.

    자총은 "우리는 이제 북핵을 머리에 이고 살아가야 하는 정체절명의 안보 위기에 직면했다"면서 "5차 해길험에서 사용된 핵폭탄이 서울에서 터지면 60만 여 명이 즉사하고 반경 4.5km 이내가 초토화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자총은 이날 한반도 비핵화 선언을 폐기할 것을 주장, "미국이 한반도 비핵화 선언의 전제로 철수시켰던 한반도 전술핵을 즉각 배치해달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이들 단체는 "미국 측의 전술핵 배치가 여의치 않다면, (한국은) 독자적 핵개발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북한이 체제 붕괴를 우려해 조기 도발을 준비한다면 우리는 주저 없이 선제적 원점 폭격을 할 것이고 대한민국은 물론 8천만 한민족의 생존권을 김정은 무리로부터 지켜내겠다"고 호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