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6월 14일까지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 병무청이 이달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사회복무요원의 모범 복무 사례를 발굴, 알리기 위해 '2016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체험수기 공모전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임하는 각오, 복무 중 느낀 보람 또는 체험담 등을 담으면 된다. 복무기관장을 거쳐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 등으로 제출할 수 있다.

    응모된 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24편 등 총 30편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병무청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등 소정의 상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당선자는 오는 7월 말 병무청 포털 사이트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수상작은 2016년 9월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발간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아름다운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돼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국민들이 사회복무요원들의 역할과 노력을 제대로 이해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