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지원사격에 정청래 맞불까지...불타는 마포을 선거
  • ▲ 서울 마포을 새누리당 김성동 후보.-김 후보 측 제공
    ▲ 서울 마포을 새누리당 김성동 후보.-김 후보 측 제공

    서울 마포을 새누리당 김성동 후보는 1일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후보에 대해 "손 후보는 정청래 의원의 아바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후보는 이날 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정청래 의원이 막말 정치로 마포 국민들의 가슴을 멍들게 하더니 이제는 공공연하게 아바타 정치를 하고 있다"며 "마포 주민들을 또 한 번 우롱하고 있는데, 결코 좌시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전날 PBC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 인터뷰에서 "손혜원의 당선이 정청래의 당선이다"며 "저한테 공천 탈락에 대해서 서운했던 감정이 누그러지고, '손혜원의 당선은 곧 정청래 당선'이라는 움직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승리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18일 정청래 의원의 지역구인 마포을에 손혜원 홍보위원장을 총선 후보로 내세웠다. 정청래 의원은 손 위원장의 출마기자회견에서 "오늘 이 순간부터 정청래가 손혜원이고 손혜원이 정청래"라며 일심동체를 선언했다.
  • ▲ 지난달 1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마포을에 출마하는 손혜원 홍보위원장과 포옹하고 있다.ⓒ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지난달 1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마포을에 출마하는 손혜원 홍보위원장과 포옹하고 있다.ⓒ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이에 대해 김성동 후보는 "(공천에서 탈락한 정 의원이) 자신의 주장을 옹호하고, 자신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는 사람을 내세우다니, 이건 사실상의 대국민 사기극"이라며 "이런 식으로 국민을 대놓고 우롱한다면, 매서운 국민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성동 후보는 전날 망원시장 입구에서 가진 출정식에서도 정 의원과 손 후보를 향해 "막말 정치 논란에서 이제는 대리인을 내세워 마포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저는 마포구민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 4월 13일 선거에서 이에 대한 준엄한 국민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손혜원 후보에 대해서는 "평가할 방법이 없다. 아무런 실적도 근거도 없다"며 "그 분이 앞으로 우리를 대표해서 어떻게 국회에서 일할 것인지 평가할 아무런 근거 자료가 없다"고 꼬집었다.

  •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31일 서울 마포구 망원동 망원시장 앞에서 김성동 마포을 후보를 업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김현중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31일 서울 마포구 망원동 망원시장 앞에서 김성동 마포을 후보를 업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김현중 기자
    전날 유세 현장에는 김무성 대표가 함께 해 김 후보에 힘을 실었다.

    김 대표는 "김성동 후보는 존경하는 김수한 전 국회의장의 자제분이고, 그동안 국회의장 비서실장 거치면서 정말 실력을 많이 닦은 일꾼"이라고 치켜세웠다.

    특히 김 대표는 "제가 그동안 각종 재보궐선거에서 업어준 사람은 다 당선됐다. 제가 오늘 김성동 동생을 한번 업어보겠다"며 김 후보를 등에 업고 화이팅을 외쳤다.

    또 김무성 대표는 정청래 의원을 겨냥해 "지난 19대 국회 당시 마포을은 막말 운동권 의원 때문에 명예가 실추되고 지역발전이 지체됐다"며, "이제 마포의 발전을 다시 한 번 김성동 후보에게 맡길 때가 됐다. 김성동 후보가 마포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린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31일 서울 마포구 망원동 망원시장 앞에서 김성동 마포을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김현중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31일 서울 마포구 망원동 망원시장 앞에서 김성동 마포을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김현중 기자

    김성동 후보는 이날 총선 공약으로, 홍대를 중심으로 문화인프라 구축 및 상암 중심의 관광인프라를 중심으로 한 마포 관광특구화를 약속했다. 또 "망원동-성산동과 합정동-상암동 등의 지역간의 발전 균형을 맞춰나가겠다"며 "마포지역 발전이 마포 구민의 주머니와 민생에 직결 될 수 있도록 일자리 지역 할당제와 상권 개발 촉진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나아가 "
    이 지역은 정치쟁점화로 민생 부분이 상당히 등한시돼 왔다"며 이제 사고 치는 의원이 아닌 일하는 국회의원이 절실할 때다. 지역 국가 발전-민생 우선의 정치로 승부를 걸어 막말 정치로 무너진 마포의 자존심을 되찾고야 말겠다"고 마포을 탈환을 강하게 다짐했다. 

    김 후보는 김수한 전 국회의장의 아들로 18대 국회의원, 정의화 국회의장 비서실장, 새누리당 통일위원장,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 민주화운동보상심의위원 등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