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겨울 북한산에는 아직도 눈이 남아있다.오늘날씨예보는 오늘 오후에는 기온이 올라가 겨울등산을 즐겨도 좋을 것 같다고 예보했다. 지난주 눈내리는 북한산 정상ⓒ뉴데일리 스타 황용희
    ▲ 겨울 북한산에는 아직도 눈이 남아있다.오늘날씨예보는 오늘 오후에는 기온이 올라가 겨울등산을 즐겨도 좋을 것 같다고 예보했다. 지난주 눈내리는 북한산 정상ⓒ뉴데일리 스타 황용희

    아직도 북한산에는 눈이 남아있다. 지난주 내린 눈이 아직 녹지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처럼 야외운동하기 좋은 날에도 등산을 즐기는 것도 좋을 듯하다. 등산시에는 아이젠 등 등산기구를 꼭  챙겨야 한다.

    오늘은 오전에는 쌀쌀하다. 서울은 영하 2도까지 내려간다. 하지만 오후부터는 기온이 올라가면서 겨울 야외 나들이하기에 큰 불편이 없을 것 같다.

    기상청은 6일 오늘의 날씨예보를 통해, 서해상에 중심을 둔 고기압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지만, 아침에는 일부 내륙지방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며 오전에는 영하권의 날씨를 보여 춥지만, 오후 부터는 기온이 '훌쩍' 올라가 크게 춥지는 않을 것 같다고 밝혔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2도 대전 영하 2도, 전주 0도, 대구 1도의 분포를 보이지만, 오후부터는 서울 6도 등 전국이 5도에서 12도의 분포로 크게 춥지 않겠다.

    기상청은 또 이번 주 날씨예보를 통해 큰 추위는 없겠지만 주 후반쯤 충청 이남 지방을 중심으로 또 한차례 비나 눈이 내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티즌들은 "휴일날씨예보를 보니 야외 활동하기 좋겠다. 가까운 근교산이라도 가자", "기상청 오늘의 날씨예보가 요즘은 매우 잘 맞는 것 같다" "오늘날씨예보는 항상 체크해야 한다. 그래야 건강관리도 잘할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