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보훈청 교육장에서 진로를 설정하지 못한 제대군인들을 대상 진로 탐색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성공적인 취업 준비'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표성일 전문강사의 모습이다.ⓒ보훈처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군인들의 제대 후 진로목표설정을 돕기 위해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가 나섰다.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보훈청 교육장에서 전역을 앞둔 현역 군인과 전역 후 진로를 설정하지 못한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과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대군인들에게 명확한 진로 목표설정을 돕기위해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제대군인 20여 명은 제대군인지원제도와 채용정보 탐색, 제대군인지원 전용 홈페이지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소개를 받았다.
나아가 취업과 구직활동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개인별 진로설정을 위한 다양한 검사를 실시했고,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진로탐색과 적성에 맞는 직업분야를 선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대군인 전문강사인 표성일 솔잡 대표의 '성공적인 취업 준비' 특강은, 참석자들의 취업목표 설정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대한 맞춤형'취업(심화) 워크숍'을 연중 계획하고 있고, 제대군인지원센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5년 이상 복무한 제대군인이나 전역예정자)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와 센터 취업상담팀(1588-2339)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