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인 사찰 의혹? "국정원, 단 한사람의 민간인 사찰하지 않아"
  • ▲ 새누리당 서청원 최고위원.ⓒ뉴데일리 이정현 기자
    ▲ 새누리당 서청원 최고위원.ⓒ뉴데일리 이정현 기자

     
    새누리당 서청원 최고위원이 국가정보원 발목잡기에 나선 야당을 향해 거침없이 쓴소리를 쏟아냈다. "(야당의 행태로 인해) 세계의 모든 해커들이 우리 대한민국의 국정원을 호구로 보고 다 달려들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서 최고위원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의 국정원 해킹 의혹 공세에 대해 "국정원의 해킹 프로그램 도입은 35개국 정보기관에서 들여왔는데 왜 유독 우리 나라만 문제가 되느냐"면서 "이 문제를 정치 문제화 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서청원 최고위원은 과거 야당의 행태를 언급하면서 '도둑이 제발 저리는 격'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98년도에 전 정권들이 무슨 짓을 했는줄 아느냐? 국회의원 30명을 협박해 빼가고, 도청을 해서 국정원장이 구속되는 등 이렇게 야당의 전 정권들이 했던 엄청난 짓거리들이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자기들이 요즘에 제발저려 그러는지 모르지만 이렇게 이런 문제로 북한이 늘 우리를 공격하는 상황에서 언제까지 날을 세우고 정쟁으로 가야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야당의 민간인 사찰 의혹 제기에 대해선 "이런 나라가 도대체 어디에 있느냐"며 "나는 분명하게 얘기할수 있는게 지금 해킹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에 국정원이 단 한사람의 민간인 사찰을 하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일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