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끼리 왜이래' 식구들이 교복 차림으로 깜짝 파티를 벌였다. 

    KBS 2TV 주말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극본 강은경, 연출 전창근)의 전 출연진이 교복을 입고 클럽에서 단합 대회를 갖는 모습이 포착되어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공개된 사진에서 유동근(순봉씨 역), 양희경(순금 역), 김서라(미스고 역)를 비롯하여 김용건(문회장 역), 나영희(백설희 역), 김일우(권원장 역), 견미리(허양금 역)까지 내로라 하는 중견 배우들이 고교 시절로 돌아간 듯 70년대 교복을 빼입고 나타났다.  

    김현주(강심 역)와 김상경(태주 역) 커플, 윤박(강재 역)과 손담비(효진 역) 부부, 김정난(영설 역)과 김정민(중백 역) 부부의 교복 차림도 시계 바늘을 거꾸로 돌린 듯 요즘 십대를 방불케 하는 모습이다. '가족끼리' 팀의 막내 박형식(달봉 역)과 남지현(서울 역), 서강준(은호 역)은 방과 후 클럽에 몰래 출입한 고교생들처럼 앳된 티가 역력하다.  

    넓은 옷깃의 블라우스에 주름 치마, 목까지 단추를 잠근 차이나 칼라의 상의와 이름표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복고풍 교복을 차려 입은 '가족끼리'의 부모 세대는 가장 푸르렀던 시절로 돌아가는 것이 싫지 않은 듯 한껏 흥이 올랐다. 고교를 졸업한 지 오래인 자식 세대 역시 모처럼 입어 본 교복에 '땡땡이 치던' 본능이 되살아난 듯 얼굴에 함박 웃음이 걸렸다.  

    극중 순봉씨의 시한부 판정이 조금씩 밝혀지며 시청자들의 눈물을 쏙 빼놓던 전개에 '교복 파티'가 새로운 국면을 가져다 줄지, 전 식구들이 난데없이 고교생으로 변신해 클럽에 출몰하게 된 사연이 무엇인지, 국민드라마 탄생을 예고하는 '가족끼리 왜 이래'가 주말 저녁 핵꿀잼을 선사하며 안방극장의 피로회복제가 될 전망이다. 

    KBS2 '가족끼리 왜 이래' 39회는 28일' 저녁 7시 55분에 방송된다. 

    ['가족끼리 왜이래'  교복, 사진=삼화네트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