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비 Top10
    엑소,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에프엑스까지 4팀·5곡 선정


    SM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SMTOWN’이 2014년 가장 성장한 국내 유튜브 채널로 선정돼 화제다.

    9일 세계 최대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발표한 2014년 연말 결산(2013년 12월1일~ 2014년 11월30일)에 따르면 ‘SMTOWN’ 채널은 가장 성장한 국내 유튜브 채널 Top 20 중 1위에 올라 SM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한 위상과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유튜브 채널 ‘SMTOWN’은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는 물론 각종 영상 콘텐츠가 업로드되는 채널로, 2009년 6월 공식 채널을 오픈해 2011년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채널 중 조회수 1위에 올랐다.

    지난해 9월에는 구독자수가 359만명을 돌파, 한국 기업 유튜브 채널 사상 최다 구독자수를 기록함은 물론 ‘YouTube Partner Gold Play’ 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9일 유튜브가 발표한 2014년 연말 결산 중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M/V Top10 부문에서도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맹활약해 눈길을 끌었다.

    엑소가 ‘중독’과 ‘12월의 기적’으로 2위와 10위, 소녀시대 ‘미스터미스터’가 3위’, 슈퍼주니어 ‘마마시타’가 7위, 에프엑스의 ‘레드라이트’가 8위에 올라 Top 10에 4팀, 5곡을 랭크시키는 저력을 선보인 것.

    [사진 = SMTOWN 채널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