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에 승선한 K리그 선수 집중 조명
  •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7일 K리그 공식 웹진 'Talk about KLEAGUE' 9월호를 발간했다. 'Talk about KLEAGUE' 9월호 커버스토리에서는 K리그 5대 더비(슈퍼매치, 경인더비, 동해안더비, 호남더비, 현대 家더비)의 역사와 각 팀별 징크스를 분석해 제공한다. 

    더비별 역대 기록은 그래픽으로 구성해 한 눈에 양팀간의 치열한 승부를 엿볼 수 있게 했다. 오랜 기간 징크스였던 연속 무승 행진을 깬 팀들의 기록도 담았다. 경남, 울산과의 징크스를 모두 깨고 제주와의 징크스만 남겨놓은 인천 유나이티드를 비롯해 전남 드래곤즈, 제주 유나이티드, 경남FC, 상주 상무, 수원 삼성의 반복되는 불운을 확인 할 수 있다. 

    지난 14일 말레이시아와의 예선전으로 시작된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대표팀에 승선한 K리그 선수 13명이 올 시즌 K리그에서 펼친 활약상을 재조명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또한, 전북에서 100호골을 기록한 이동국 선수의 ‘100호골에 관한 모든 것’을 인포그래픽으로 풀어냈다. 이동국 선수의 역사 및 프로필, 득점 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기록을 한 장의 이미지로 구성했다. 

    K리그 웹진 'Talk about K LEAGUE'는 매달 가장 이슈가 되는 K리그 소식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과 의미 있는 K리그 기록을 소개하는 러브레터, 팬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은 K리그 소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6월부터 매월 발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