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회의도 3일 연기 사례, "단시일 내 열리기 어려울 듯"
  • ▲ 박근혜 대통령이 8일 청와대 수석비서관들 앞에서 규제정보포털 개선 방안을 직접 설명하고 있다. ⓒ 뉴데일리
    ▲ 박근혜 대통령이 8일 청와대 수석비서관들 앞에서 규제정보포털 개선 방안을 직접 설명하고 있다. ⓒ 뉴데일리

    청와대가 오는 20일 예정했던 제2차 규제개혁장관회의를 돌연 연기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좀 더 내실 있는 결과물을 가져오라"는 지시 때문으로 알려졌다.

    청와대는 회의 연기 이유에 대해 "국민과 언론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는 내실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러 부득이 회의 일정을 늦추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열린 1차 규제개혁장관회의도 박 대통령의 지적으로 3일간 연기된 바 있다.

    박 대통령은 그동안 '규제개혁'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암 덩어리", "반드시 없애야 할 것"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해 왔다.

    특히 회의를 거듭할수록 규제를 풀어낸 결과물을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에 대해 공직자들에게 강도 높은 비판도 가하기도 했다.

    때문에 이번 회의 연기도 실질적인 성과를 가져오라는 박 대통령의 '질책성' 의미로 해석된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미 지난번 회의에서 지적됐던 규제들은 풀 수있는 것들은 최대한 풀고, 그 결과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되야 하지 않겠느냐. 좀더 알차게 회의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는 취지의 대통령의 의사 전달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1차 회의와는 달리 2차 회의는 단시일 내에 열리기는 어려워 보인다.
    민 대변인은 "충실히 준비를 해야 하니 바로 일정이 잡히진 않을 것 같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