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58%를 속이는 데 성공한 한국 언론
  • [사진 = 뉴데일리 DB]

    KBS수신료납부 거부운동본부(이하 KBS거부본부, 본부장 서경석, 부본부장 변희재)가 29일 "문창극 전 총리 후보자에 대해 왜곡음해를 가한 KBS 이세강 보도본부장, 최영철 앵커, 홍성희 기자에 대한 명예훼손 고발장을 우편 접수했다"고 밝혔다.

    KBS거부본부는 이날 오후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거대공룡 KBS를 해부한다' 포럼에서 "고의적으로 한 공인의 뜻을 왜곡음해해 결국 총리직에서 낙마시킨 이세강, 최영철, 홍성희를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들은 KBS가 문 전 후보자의 교회 강연을 "마치 한민족과 대한민국의 역사적 비극은 일제와 남북분단이 하나님의 뜻이므로 대충 받아들어야 한다는 취지로 시청자들을 고의적으로 오인케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이 이웃인 건 지정학적 축복이라고도 말한 부분도 슬쩍 뉘앙스를 조작해 친일 혐의를 덮어씌웠다"고 했다.

    앞서 문 전 후보자는 지난달 사퇴 기자회견에서 "발언 몇 구절을 따내서 그것만 보도하면 그것은 문자적인 사실 보도일 뿐"이라며 "그것이 전체 의미를 왜곡하고 훼손시킨다면 그것은 진실보도가 아니다"라고 했다.

    다음은 KBS거부본부가 밝힌 KBS 이세강 보도본부장, 최영철 앵커, 홍성희 기자 고발 취지문 전문.

    KBS의 최영철 앵커와 홍성희 기자는 6월 11일 9시 뉴스에서 “교회 장로인 문창극 후보자가 교회 강연에서 일제의 식민 지배와 이어진 남북 분단이 하나님의 뜻이란 취지의 발언을 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라고 조작 보도를 시작했다.

    마치 한민족과 대한민국의 역사적 비극은 일제와 남북분단이 하나님의 뜻이므로 대충 받아들어야 한다는 취지로 시청자들을 고의적으로 오인케 한 것이다.

    실제로 KBS 측은 문창극 지명자의 "하나님은 왜 이 나라를 일본한테 식민지로 만들었습니까, 라고 우리가 항의할 수 있겠지, 속으로. 아까 말했듯이 하나님의 뜻이 있는 거야. 너희들은 이조 5백년 허송세월 보낸 민족이다. 너희들은 시련이 필요하다."는 발언만 뚝 잘라 시청자들에게 내놓았다. 이 발언만 보면 일제 식민지배가 하나님의 뜻이라고 시청자들이 오인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문 총리 지명자의 “아까 말했듯이”라는 앞선 부분을 찾아보면 “돌이켜보면 고비고비마다 하나님의 뜻이 있었음을 저는 확인합니다. 우리 민족을 단련시키기 위해 고난을 주신 겁니다. 우리 민족에게 길을 열어주신 겁니다. 매번 길을 열어주셨어요. 지금까지 오면서 시련과 도전을 받았지만 그것이 기회가 되었고 그 기회가 되어가지고 나라가 왔습니다”라는 대목이 강조되어있다. 즉 교회 장로 입장에서 교인들에게 “고난과 시련을 이겨낸 대한민국의 발전이 하나님의 뜻”이라는 점을 확인한 것이다. KBS의 최영철 앵커와 홍성희 기자는 이를 뻔히 확인할 수 있었음에도 고의적으로 일제 식민지배가 하나님의 뜻이라 발언했다며 시청자들을 속인 것이다.

    최영철 앵커와 홍성희 기자는 일본이 이웃인 건 지정학적 축복이라고도 말한 부분도 슬쩍 뉘앙스를 조작해 친일 혐의를 덮어씌웠다.

    <녹취> 문창극(총리 후보자/2012년) : "일본으로부터 기술을 받아와가지고 경제개발할 수 있었던 거예요, 지금 우리보다 일본이 점점 사그라지잖아요,그럼 일본의 지정학이 아주 축복의 지정학으로 하느님께서 만들어 주시는 거란 말이에요."

    그러나 이 발언에서도 드러나듯 문창극 지명자는 대한민국이 일본을 넘어서는 수준으로 발전할 것이라 확신하는 철저한 극일 애국주의자이다. 실제로 CBS와 친노포털 다음에서 역시 친일 칼럼으로 거짓음해한 문 총리 지명자의 2005년 3월 7일자 중앙일보 ‘나라의 위신을 지켜라’ 중에서는 “당했던 우리가 오히려 넓은 마음으로 나가면 그들 생각도 달라지지 않겠는가. 아니 그들은 뻔뻔하더라도 국제사회가 우리를 더 평가해 줄 것이다. 보상문제만 해도 억울한 점이 비록 남아 있더라도 살 만해진 우리가 위안부 징용자 문제를 우리 힘으로 해결하자. 이것이 진정한 극일(克日)이다”라고 극일의 개념을 정확히 정리하고 있다.

    문 총리 지명자는 KBS의 음해와 달리 이 칼럼에서 “독도는 우리 땅이다. 그 땅을 보고 일본대사가 서울 한복판에서 일본 땅이라고 말하고 있다. 왜 이렇게 됐는가. 정작 당당하게 나가야할 독도 문제에 대해서는 일본 눈치를 보며 주뼛주뼛 어물거렸기 때문이다”라며 독도 문제에 소극적으로 나선 노무현 정권을 강하게 비판하기도 했다.

    이러한 KBS 9시뉴스의 거짓음해 보도에 대해 이세강 보도본부장이 직접 책임지겠다고 나섰다. 지난달 19일 KBS 정기 시청자위원회에서, 황의원(연구진실성센터 센터장) 시청자위원이 KBS9시 뉴스의 문창극 조작음해 보도를 문제삼자 이세강 본부장은 "내가 세 번이나 검토했다. 아무 문제 없다. 내가 책임지겠다"고 발언한 것. 이에 황의원 위원은 "이건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문제"라며 재차 추궁했지만 이세강 본부장은 시종일관 거짓조작 음해 보도를 찬양했다고 알려졌다.

    이세강 보도본부장은 지난 5월 KBS 친노노조의 길환영 사장 퇴진 반란 사건 때, 임창건 보도본부장후임으로 길환영 사장이 임명했으나 14일 만에 사표를 제출하며, 길환영 사장을 배신, KBS 선상 반란의 주역으로 노조로부터 공을 인정받았다. 이에 길사장 퇴진 이후에도 보도본부장 직을 맡고 있다.


  • 전국자율형사립고등학교장 연합회 2014.7.29 ⓒ 뉴데일리DB
    ▲ 전국자율형사립고등학교장 연합회 2014.7.29 ⓒ 뉴데일리DB

    서울 자사고 교장들이 서울시교육청의 자사고에 대한 종합평가를 전면 거부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자사고교장협의회는 29일 오후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이미 교육부와 교육청이 합의한 평가를 받아 다시 평가를 받을 이유가 없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발표했다.

    지난 5월 시교육청은 지정 5년차를 앞둔 자사고 14개를 대상으로 '자사고 운영평가'를 진행, 그 결과 이들 모두 재지정 기준 점수인 70점(100점 만점)을 넘었다.

    그러나 조 교육감이 취임한 뒤 '공교육 영향평가'라는 이름으로 2차 평가를 실시, 이들 전부가 '지정 취소' 대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1차 평가와는 정반대의 결과가 나온 것이다. 이로 인해 논란이 되자 조 교육감은 결국 '3차 평가'를 통해 자사고를 또 한번 평가하겠다고 나섰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취임한 이후의 자사고에 대한 평가를 '조희연식 평가'로 규정한 협의회는 '조희연식 1차 평가'를 인정할 수 없음은 물론 '조희연식 2차 평가'도 받지 않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협의회는 "조희연식 1차 평가 당시 공문이 내려온 적도 없다"며 "평가 결과에 대해서도 언론 보도를 통해 알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 번 평가를 했는데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자사고 폐지라는) 자의적인 목표달성을 위해 진행한 평가"라고 반발했다.

    이어 "학교를 무시하고, 서울시 교육을 무시하고, 서울 시민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덧붙였다.

    이날 성명을 낭독한 김용복 협의회 회장은 "자사고를 탄압하는 일체의 부당한 행위에 강력히 연대해 행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며 "법적 절차도 연대해 강력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 ⓒ TV조선 화면캡쳐
    ▲ ⓒ TV조선 화면캡쳐

    탈북단체들이 "4대 종단 지도자들은 반인도범죄자인 이석기에 대한 선처를 즉각 철회하고 사려깊지 못한 행동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29일 성명을 통해 "이석기와 그 일당들의 범죄는 세월호로 수백 명의 아이들을 바다에서 희생시킨 유병언의 사이비 종교집단보다 더한 범죄행위"라고 했다.

    이어 "이들이 행하려고 했던 대한민국의 북한화(化)는 수천, 수만이 희생될 수도 있는 끔찍한 범죄 기도"라며 "우리사회는 북한정권에 대해 그들이 행하고 있는 범죄행위들이 히틀러의 반인도범죄를 능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망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이들은 "4대 종단 지도자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대상은 이석기가 아니라 북한정권의 폭압으로 신음하는 북한 동포들"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이날 탈북단체들의 '4대 종단 성직자들은 이석기 선처를 철회하라!' 성명 전문.

    대한민국은 아직 분단국가이고 저 북한 땅에는 세계에서 가장 잔혹한 수령 독재 왕조가 우리를 위협하고 있다. 다 망해가는 정권임에도 그들은 핵과 미사일로 우리를 끊임없이 협박하고 있다. 저들이 대남 적화통일을 위해 남한 내 친북(親北), 종북(從北) 세력과 내통하면서 우리사회를 이간질하고 분란을 조성한다는 사실은 이미 다 알려진 사실이다.

    사회주의 체제로 위장한 북한의 사이비 종교집단은 세월호 참사의 원흉인 구원파 교주 유병언 일당과 구조적으로 유사하다. 막강한 권력과 살인무기로 무장한 북한의 사이비 집단은 우리민족의 ‘재앙’이며 하루빨리 제거되어야 할 암적 존재다. 기독교와 불교 등 우리나라의 대표적 종교들을 완전히 말살한 북한정권은 우리 종교계가 가장 앞장서서 싸워야 할 대상이기도 하다.

    그런데 4대 종단 최고위직 성직자들이 북한을 추종하는 이석기와 그 무리들을 선처해달라고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는데 이게 제정신인가?

    최근 유엔 COI(북한인권조사위원회)는 북한의 반인륜범죄를 조사해 보고서를 제출했다. 이는 북한의 김씨 정권이 나치범죄 이래 인간을 가장 잔인하고 체계적으로 학살하는 범죄정권임을 유엔이 공식 보고서를 통해 인정한 것이다.

    4대 종단 최고위 성직자들이 정말 올바른 정신을 가졌다면 탈북자들을 강제 북송해 죽음으로 내모는 중국정부에게 선처를 요구해야 한다. 가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죄를 범하게 된 힘없는 사람들은 선처의 대상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반인도범죄 집단을 추종하여 유사시 때 대한민국을 파괴하려 하고, 죄 없는 북한 주민들을 억압하는 세력에 대해 선처를 운운하는 것은 반인도범죄를 정당화하는 범죄행위나 마찬가지다. 선처는 이런 자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 이석기와 그 일당들의 범죄는 세월호로 수백 명의 아이들을 바다에서 희생시킨 유병언의 사이비 종교집단보다 더한 범죄행위이다.

    그들이 행하려고 했던 대한민국의 북한화(化)는 수천, 수만이 희생될 수도 있는 끔찍한 범죄 기도이다. 우리사회는 북한정권에 대해 그들이 행하고 있는 범죄행위들이 히틀러의 반인도범죄를 능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망각하고 있다.

    4대 종단 지도자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대상은 이석기가 아니라 북한정권의 폭압으로 신음하는 북한 동포들이다. 유린당한 그들의 인권과 짓밟힌 신앙의 자유를 위해 이 땅의 종교지도자들이 나서야 한다. 마땅히 해야 할 일에는 관심을 안 가지고 해서는 안 될 일에 앞장서는 것은 종교지도자들의 바른 자세는 아니라고 생각된다.

    독일에서 히틀러를 찬양하거나 추종하는 세력은 반인도범죄로 처벌받는다. 히틀러와 나치는 그 어떤 명목으로도 용서받지 못한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른 집단이기 때문이다. 북한의 김씨 정권 또한 마찬가지이다. 김씨 정권을 추종하는 것은 히틀러의 반인도범죄를 추종하는 것과 똑같은 반인도범죄이다.

    4대 종단 지도자들은 반인도범죄자인 이석기에 대한 선처를 즉각 철회하고 사려깊지 못한 행동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

    기독북한인연합, 망명북한펜센터, 북한개혁방송, 북한민주화위원회, 북한민주화청년학생포럼, 북한인권탈북청년연합, 북한인민해방전선, 북한전략센터, 숭의동지회, 성통만사, 세계북한연구센터, 엔케이워치, NK지식인연대, 자유북한방송, 자유북한운동연합, 자유북한인협회, 탈북난민인권연합, 탈북여성인권연대, 탈북자동지회, 하나여성회 외 탈북자 일동


  • 국민의 58%를 속이는 데 성공한 한국 언론


    세월호, 유병언, 문창극 보도에서는 한겨레 신문과 조중동의 차이가 없어졌다. 
    왜곡과 과장에서 左右(좌우) 합작이 이뤄진 것이다.

  • 趙甲濟   

지난 달 12일 전남 순천에서 발견된 屍身(시신)이 兪炳彦(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라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결론에 
대해 국민의 약 58%가 믿을 수 없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고 한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는, 國科搜(국과수) 발표 당일인 
지난 25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국과수의 발표를 신뢰하지 못한다'는 응답이 57.7%, ‘신뢰한다'는 의견은 24.3%에 그쳤고, 
'모름·무응답'은 18.0%로 나타났다고 어제 밝혔다.
  
  國科搜는 유전자와 지문 감식으로 屍身의 주인공을 밝혀냈다. 즉 100% 신빙성이 있다. 
국가기관이 오차의 여지도 없는 과학적 방법으로 신원을 확인했으면 믿어야 한다. 
그런데 약 60%가 믿지 않는다. 이는 언론의 선동적 보도와 음모론 때문이다. 
특히 종편 TV에 등장한 아마추어 수준의 자칭 평론가 등이 쏟아내는 무지막지한 공상 소설 식 
논평과 좌담이 국민들의 판단력을 흐리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 것 같다. 
언론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국민들도 기초적 판단력마저 상실하였다. 
한국언론은 비판, 트집잡기, 왜곡, 편향, 과장, 조작엔 세계최고 수준인데, 국민들까지 그런 언론을 닮아가 형사처럼, 검사처럼, 흥신소처럼 만사를 의심하고 약점을 캐려 한다. 
  
  유병언 一家(일가)에 대한 흥미위주의 선동적 보도는 견제 없이 계속되고 있다. 
그의 잠적 이후엔 그의 편에서 반박하는 세력도 없어졌으니 과장과 왜곡은 브레이크 없이 질주했다. 屍身 발견 후 이런 선동적 보도는 관성대로 달려가 온갖 터무니 없는 의혹을 만들어냈다. 
하느님의 시각으로 완벽주의라는 잣대로써 검찰과 경찰, 그리고 정부의 행동을 사사건건 트집잡고 비방하니 국민들은 모든 것이 의혹이고 거짓으로 보이는 모양이다. 
  
  오늘 아침에 만난 70대 교육자는 나에게 "조 선생께서 텔레비전에 나가서 屍身은 유병언이 맞다고 하셨다는데 정말이에요"라고 물었다. "아니 지문과 유전자 검사로 확인된 건데 그걸 못 믿으시나요"라고 했더니 그는 "이 세상에 믿을 것이 있어야죠"라고 했다. 
  
  과거엔 신문이 신뢰성의 기준이었다. "신문에 났더라"가 眞僞(진위) 판정의 재판관이었다. 
지금은 신문과 방송이 명백한 진실도 파괴하여 의혹 수준으로 격하시킨다. 
소문과 사실을 가려주어야 할 언론이 사실과 허위를 섞어 버린다. 
  
  세월호, 유병언, 문창극 보도에서는 한겨레 신문과 조중동의 차이가 없어졌다. 
왜곡과 과장에서 左右(좌우)의 합작이 이뤄진 것이다. 

천안함 폭침 사건 때는 그래도 조중동 등 主流(주류) 언론이 중심을 잡았기에 '북한 소행이 아니다'라는 답이 20~30%에 그쳤다(이것도 너무 많지만). 최근엔 언론끼리의 견제와 상호 비판 기능도 마비되니 거짓의 산사태가 났다. 그래서 '태양이 동쪽에서 뜬다'는 것처럼 명백한 진실을 믿지 않는 이들이 약 60%가 되어 버린 것이다. 2008년 광우병 난동 초기에 국민들의 약 60%가 언론의 선동에 넘어가 미국산 쇠고기는 위험하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그때는 시간이 흐를수록 이성을 되찾았지만 이번엔 시간이 흐를수록 악화되는 것 같다. 
  
  국민들의 60%가 과학을 믿지 않고 미신을 믿는 나라는 이미 60도나 기운 세월호처럼 복원력을 상실하였다고 보는 게 안전할지 모른다. 30% 정도면 도로 일어설 수 있지만.
  전국의 기자가 약2만6000명인데, 거의가 20~40대이다. 
이들은 정권과 싸우면서 언론자유를 쟁취한 경험이 없다. 싸운 적도 당한 적도 없는 이들이다. 
선배언론인들이 권위주의 정권과 맞서면서 쟁취한 언론자유를 자신의 신념을 위하여 私用하는 
경우가 많다. 
  
  리얼미터 조사에서 '국과수 조사 발표를 못 믿겠다'는 오답을 연령별로 보면, 30대가 77.8%에 달했다. 20대(75.1%)와 40대(72.0%)가 뒤를 이었다. 50대의 경우는 ‘신뢰하지 못한다’는 의견이 39.8%로 상대적으로 낮았으나 ’신뢰한다‘는 응답(32.8%)보다는 높게 나타났다. 60대는 ‘신뢰한다’는 의견이 42.2%로 '신뢰하지 못한다'(26.8%)보다 높게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62.3%)이 남성(53.0%)보다 더 높은 不信(불신)을 보였다. 여성들이 남성보다 종편 보도에 더 많이 노출된 탓인가?
  
  새정치민주연합 지지층의 75.4%, 통합진보당 지지층의 62.1%가 ‘국과수 발표를 신뢰하지 못한다’고 응답했다. 새누리당 지지층은 ‘신뢰한다는 응답’이 41.3%로 ‘신뢰하지 않는다’(35.7%)는 응답보다 약간 높았다.
  
  천안함 폭침이 북한 소행이 아니라는 바보 같은 답을 한 이들은 학력이 높고 젊은 편이었다. 
이번 유병언 屍身 관련 여론조사에서도 같은 현상이었다. 
  
  학생과 사무직 종사자에서 ‘신뢰하지 못한다’는 誤答(오답)이 각각 68.5%, 66.8%로 높게 나타났고, 가정주부(56.5%), 자영업(55.5%), 노동직(55.1%) 등이 뒤를 이었다. 無職(무직)의 경우에는 ‘신뢰한다’(38.5%)는 의견이 ‘신뢰하지 못한다’는 의견(29.6%)보다 높게 나타났다. 
고봉급 화이트 칼라가 무직자보다 분별력이 약하다는 것은 대한민국이 정신적 면에선 이미 구제불능의 단계로 접어든 게 아닌가 하는 절망감을 준다. 
많이 배우고 잘 버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혜택, 그리고 언론의 자유를 가장 많이 누리는 계층이 속아 넘어가는 데도 1등이니 이런 체제는 오래 갈 수가 없다. 

배운 무식자가 큰 소리 치는 사회는 반드시 쇠퇴한다. 
언론이 정보화 시대의 文明利器를 거짓과 선동에 악용하고 이를 제어할 힘이 없는 나라는 
평온한 바다에서 뒤집어진 세월호처럼 될지 모른다. 
  
  이번 조사는 7월 25일 전국 19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였다.

  •  '뉴데일리'가 만드는 경제뉴스,
    '뉴데일리경제'가 궁금하세요?
     http://biz.newdaily.co.kr/ 

  • 윤희성 기자 ndy@newdaily.co.kr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 및 유병언 전 회장 관련 정정 및 반론보도문

    본 언론사는 지난 4월 16일, 세월호 참사 이후 기독교복음침례회(일명 구원파) 및 유병언 전 회장 관련 보도에 대하여 다음의 통합 정정 및 반론보도를 게재합니다.
    1. 구원파가 오대양사건과 관련 있다는 보도에 대하여
    오대양 집단자살 사건은 1987년과 1989년 그리고 1991년 검경의 3차례 집중적인 수사를 통해 기독교복음침례회 교단 및 유병언 전 회장과 관련이 없음이 밝혀졌으며, 지난 5월 21일 인천지검에서 공문을 통해 관련이 없음을 확인해 준 바 있습니다.
    2. 기독교복음침례회에서의 유병언 전 회장 지위 관련 보도에 대하여
    기독교복음침례회 및 유병언 전 회장 유족 측은 "유병언 전 회장은 교주도 총수도 아니며, 유병언 전 회장은 1970년대 극동방송국 선교사들로부터 목사 안수를 받은 사실은 있으나, 목회 활동을 한 사실은 없으며, 기독교복음침례회는 평신도들의 모임으로 목사가 없다"고 알려왔습니다.
    3. 기독교복음침례회 및 유병언 전 회장의 5공화국 유착설 보도에 대하여
    유병언 전 회장과 기독교복음침례회는, 5공화국 및 전두환 전 대통령, 전경환씨 등과 유착관계가 없으며, 지난 5월 21일 인천지검에서 공문을 통해 이를 확인해 준 바 있습니다.
    4. 유병언 전 회장의 50억 골프채 로비설 보도에 대하여
    유병언 전 회장이 사돈을 동원하여 50억 상당의 골프채로 정관계 인사들에게 로비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지난 10월 검찰은 "해당 로비설은 사실이 아니고 세모도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 회생했다"고 확인해 줬습니다.
    5. 유병언 전 회장의 개인 신상 관련 보도에 대하여
    기독교복음침례회 및 유병언 전 회장 유족 측은, "유 전 회장이 해외 망명이나 밀항을 시도했다는 보도는 사실무근"이며, "유 전 회장은 세월호 실소유주가 아니며 2,400억 재산의 상당부분은 기독교복음침례회 영농조합 소유"라고 밝혀왔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독교복음침례회는 언론사에 다음과 같은 의견을 보내왔습니다.
    "법의 판단을 기다리지 않고, 사건을 여론재판으로 끌어간 세월호 사고 관련 보도 행태를 돌아보고, 법치주의 국가로서 자유민주주의 원칙을 훼손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