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젤리슈즈 매출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


  •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가 지난 7월 1일부터 24일까지 판매된 여성 신발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7cm 이상 하이힐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19% 감소한 반면, 6cm 이하의 로우힐의 판매량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올 여름 편안한 착화감과 더불어 다양한 디자인의 로우힐이 많이 출시됐고, 패션의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대표적인 여름 로우힐 [젤리슈즈]는 작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으며, 20~30대 구매비중이 4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 여름에는 기능성과 더불어 일반 플랫슈즈에 패션성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일명 [출근하는 도시 여자]의 소비를 자극했다고 분석했다.

    여름이면 기능성 신발로 환영 받는 코르크 소재 신발은 작년 동기 대비 77% 판매량이 증가하며 [제2의 전성기]를 열었다. 

    또한 휴가지 대표 신발인 플리플랍도 작년 동기 대비 36% 판매량이 늘었다. 

    플리플랍은 [휴가지 신발]이라는 인식을 벗고 장식, 패턴 등을 활용해 변신을 거듭한 끝에 원피스, 7부 팬츠 등에 매치해도 어색하지 않을 도시형 신발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밖에 플랫슈즈의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6% 상승했으며, 신발 속에 보이지 않은 힐이 숨어있는 히든힐 슈즈 판매량도 31% 증가 했다.

    아이스타일24 패션슈즈 담당 강재구 MD는 “그동안 로우힐은 발이 편한 대신 패션 스타일을 해치는 아이템으로 여겨졌다. 최근 패션성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로우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 아이스타일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