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후에 컨실러로 입술 주변 정리, 눈 주변은 오일 면봉으로
-
-
공들여 한 메이크업이 땀과 피지로 인해 얼룩덜룩해지거나 지워지기 쉬운 계절이 왔다.아침에 하고 나온 메이크업이 출근길 사람들 틈 속에서 흘린 땀으로 인해 지워져 버리기도 하고, 여름은 햇볕이 가장 따가운 계절이니 만큼 자외선 차단 역시 평소보다 더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다.특히 오전에 한 번 바른 자외선 차단제와 베이스만으로는 내리쬐는 햇볕과 실내의 조명으로부터 하루 종일 피부를 보호할 수 없다.그래서 여름철 일상에서 메이크업을 수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그렇다면 수정 메이크업을 할 만한 최적의 시간대는 언제이며, 간단한 수정만으로도 처음 메이크업했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스킬은 무엇일까?▲ 점심 먹고 난 뒤 오후 1시피부 상태에 따라 개인차가 있겠지만 점심을 먹고 난 이후에는 누구나 메이크업 수정을 피할 수 없다.립스틱은 챙겨 발라도 입술 주변 피부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 양치까지 마치고 나면 립 메이크업은 물론이고 입가 피부 메이크업도 다 지워지기 마련이다.이 때 컨실러나 자연스럽게 피부를 정리해주는 베이스를 사용해 립 주변을 전체적인 피부톤과 맞춰 준다.립 메이크업은 잘 지워지고 번지기도 쉽기 때문에 수정 메이크업 테크닉을 꼭 숙지하는 것이 좋다.입술의 주름과 각질이 도드라질 때는 연고 타입의 립밤을 입술에 충분히 발라준 뒤 1분 정도 그대로 놔둔다.티슈로 입술에 남은 유분을 흡수시키고 립스틱을 발라 주면 자연스럽고 촉촉하게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1. 소망화장품 오늘(Onl) 디어스타일 리얼스키니 다크서클 컨실러브라이트너와 커버용 컨실러가 함께 들어 있는 다크서클 전용 컨실러. 2.5g에 9000원대2. 비오템 C.C 크림 SPF50+ PA+++해초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톤을 맑게 보정해주며 로즈, 그린, 화이트 컬러로 구성. 30㎖에 4만 9000원대.3. 엔프라니 워터 코팅 팩트 SPF50+ PA+++초미립 파우더와 에센셜 보습 성분이 조합된 말랑말랑한 무스 텍스처가 피부에 코팅 효과를 부여하는 제품. 20g에 3만 2000원대.4. 나스 매트 멀티플 엑서마스립, 치크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크리미한 포뮬러의 스틱 타입 제품. 물을 섞어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발색되고 선명한 발색을 원하다면 매트하게 사용할 것. 7.5g에 5만 5000원대.▲ 피지가 올라오는 오후 3시오후 3시쯤은 피지가 가장 많이 올라오기 시작하는 시간대이다.부드러운 티슈로 유분기가 올라온 부분을 가볍게 눌러준 뒤에 얼굴에 미스트를 충분히 뿌려 수분을 공급시킨다.여름에는 오일 미스트 보다는 마무리가 좀 더 가벼운 워터 타입 미스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촉촉해진 피부 위에 수분감 있는 쿠션 제품이나 파운데이션을 퍼프로 덧바르면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된다.이 때 SPF 지수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 자외선 차단 시간도 늘릴 수 있도록 하자.그 위에 미세한 분사력의 픽싱 미스트를 한 번 더 뿌려주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
1. 까라망스 퓨어 워터 미스트천연 미네랄을 함유한 용천수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피부 자극이 적은 안개 분사 방식이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피부재생을 돕는 제품. 400㎖에 1만 8000원대, 100㎖에 9000원대.2. 리리코스 마린 UV 워터쿠션 SPF50+ PA+++34.5% 마린 하이드로 앰플 보습 성분과 우뭇가리 성분이 함유돼 보습감과 함께 수분광을 연출해주는 워터쿠션. 30g에 4만 5000원대.3. 설화수 퍼펙팅 쿠션 SPF50+ PA+++행인한방보습제로 이뤄진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의 멀티 쿠션 파운데이션. 30g에 6만 원대.4. 루나 글래머러스엔딩 비타워터 픽서메이크업 위에 얇고 매끈한 수분 광택막을 형성해 갓 화장한 듯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 고정 효과를 부여하는 픽서. 100㎖에 1만 8000원대.▲ 저녁 약속 있는 날에는 퇴근 1~2시간 전약속이 있는 날에는 퇴근 1~2시간 전에 미리 메이크업을 점검하면 더욱 자연스럽게 윤기 돌면서 깔끔해진 얼굴로 약속 장소에 나갈 수 있다.눈 주위에 번진 아이라이너, 마스카라를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훨씬 생기 있는 인상을 되찾을 수 있는데, 보습 성분이 들어간 펜슬 타입 리무버나 오일 면봉을 사용하면 간편하고 세심하게 눈 주변을 정리할 수 있는 동시에 메이크업을 덧바르기에도 용이하다.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면봉이나 휴지로 눈 주변을 닦아낼 경우에는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펜슬 리무버나 오일 면봉이 없다면 유분기 있는 컨실러를 묻혀 사용하는 것이 좋다.피부 표현을 윤기 있게 마무리 해준 후 블러셔를 수정해 주는데, 만약 블러셔가 과하게 발라졌다면 파운데이션과 베이스 또는 보습 제품을 3:1 비율로 섞어 도톰한 브러시에 묻힌 뒤 치크 부분을 가볍게 닦아내 준다.이렇게 하면 클렌징 없이 자연스럽게 기존의 베이스 톤과 어우러질 수 있다.좀 더 보송보송한 상태로 퇴근하고 싶다면 베이스 제품으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큼직한 파우더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한 번 쓸어 준다.또한 눈가와 T존 부위를 밝히면 간편하게 얼굴 윤곽을 살리는 동시에 보다 화사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므로 휴대가 용이한 하이라이터 제품을 파우치에 챙겨 다니는 것도 좋다.
-
1. DHC 올리브 버진 오일 면봉올리브 버진 오일을 함유한 천연 코튼 100% 면봉으로 메이크업 수정, 여드름 케어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제품. 50개입, 7000원대.2.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브러쉬 온 글로우 BB 하이라이터피부에 즉각적으로 빛을 선사해 광채를 부여하며 3가지 브라이트닝 쉐이드가 피부 결점을 잡아주는 제품. 3가지 컬러로 구성. 2.2㎖에 3만 5000원대.3. 마몽드 젤리 블러셔촉촉하고 폭신한 젤리 질감으로 속은 촉촉하게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 해주며 거울과 퍼프가 내장돼 있는 젤리 블러셔. 13g에 1만 7000원대.4.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피지 흡수 파우더로 피부 위 과잉 피지를 흡착해 하루 종일 보송하고 화사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파우더. 5g에 6000원대.5. 팝코 블루미데이즈 루즈 파우더번들거리는 유분을 잡아주고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루즈 파우더. 10g에 1만 1000원대.[사진 = tvN 드라마 <고교처세왕> 캡처, 소망화장품, 비오템, 엔프라니, 나스, 까라망스, 리리코스, 설화수, 루나, DHC, 에스티로더, 마몽드, 이니스프리, 팝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