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d가 '미운오리새끼'를 공개한 가운데, 윤계상의 god 탈퇴 이유가 새삼 이목을 끌고 있다.

    윤계상은 지난 2012년 방송된 올리브tv '윤계상의 원테이블' 마지막회에서 god(지오디) 멤버들을 초대해 그간의 오해를 풀고 탈퇴에 대한 솔직한 속내를 털어놨다.

    당시 윤계상은 "사실 연기자를 하려고 (god에서) 나온 것은 아니다. 진짜 지금도 오해를 하고 있어 이야기를 해야 하나 고민이 된다"라고 힘겹게 말문을 열었다.

    윤계상은 "난 연예인을 관두려고 했다. 누가 연기를 하고 싶어 god를 깨고 싶었겠느냐. 우연한 계기로 연기를 하게 됐는데 하다보니 정말 좋았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러다보니 소문이 현실이 됐고, 내가 그걸 반박하면 좋은 추억이 깨져버리게 됐다. 여러가지 상황 때문에 그럴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윤계상 god 탈퇴 이유를 접한 네티즌들은 "윤계상 god 탈퇴 이유 이런 사연이..", "god 완전체 컴백 응원할게요", "윤계상 god 탈퇴 이유 안타깝다", "국민그룹의 컴백 고마워요", "윤계상 god 탈퇴 이유 다들 오해했구나", "god 미운오리새끼 노래 정말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god는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8일 정오에 신곡 '미운오리새끼'를 공개했다. god '미운오리새끼'는 슬로우 템포의 비트 위로 흐르는 감수성 짙은 내레이션과 듣는 이의 가슴을 잔잔하게 울리는 멜로디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윤계상 god 탈퇴 이유, 사진=올리브tv '윤계상의 원테이블'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