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교포 그레이스리(Grace Lee)가 '렛잇고 커버영상 온라인 투표'에서 3위를 차지하면서 그녀의 '높은 학력'도 누리꾼의 관심을 끌고 있다.

    11일(현지시각) 미국의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인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진행된 '렛잇고 커버영상 온라인 투표' 결승에서 그레이스리는 3위를 차지했다.

    이에 그녀의 배경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는 분위기. 재미교포로 알려진 그레이스리는 뉴저지에서 가장 큰 고등교육기관으로 알려진 럿거스 뉴저지 주립대학교(Rutgers, The State University of New Jersey)의 약학과 4학년생이다. 

    해당 영상에 '겨울왕국' 캐릭터 '엘사'를 연상케 하는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그레이스리는 음반 녹음실이 아닌 자신의 방에서 부모님이 사준 마이크로 노래를 부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래 너무 잘 부른다", "자랑스럽다", "얼굴도 지성도 재능도 갖췄다니..", "목소리가 매우 아름답다" 같은 다양한 댓글로 높은 호응을 보였다.

    한편, 그레이스 리는 지난 3월 미국의 유명 연예매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가 선정한 '렛잇고 영상조회수 베스트 10'에서 6위를 차지한 바 있다.

    (그레이스리 학력, 사진 출처 = 유튜브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