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데일리=이승희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과 2NE1 씨엘이 참여한 곡 '더티 바이브(Dirty Vibe)'가 수록된 DJ 스크릴렉스의 새 앨범 '리세스(Recess)'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10개국에서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크릴렉스의 '리세스'는 19일 오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퍼렐 윌리엄스의 '걸(GIRL)'을 제치고 월드와이드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파라과이 등 10개국에서 1위, 미국, 영국, 홍콩, 멕시코, 러시아 등 10개국에서는 2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특히 지드레곤과 씨엘이 피처링한 '더티 바이브'는 YG엔터테인먼트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와 초이스37 뿐만 아니라 지드래곤의 '쿠데타'와 지디앤탑의 '뻑이 가요' 등을 작업한 DJ 디플로도 참여한 곡이다.

    '더티 바이브'는 강렬한 비트를 베이스로 한 음악으로, 반복되는 ‘더티 바이브’라는 가사가 끊임없이 반복돼 중독성을 높인다. 특히 지드래곤과 씨엘의 쫄깃한 래핑이 인상적이다.

    앨범 '리세스'에는 '더티 바이브'를 비롯 '올 이즈 페어 인 러브 앤드 브로스텝(All Is Fair In Love And Brostep)', '스트레인저(Stranger)', '트라이 잇 아웃(Try It Out)', '코스트 이즈 클리어(Coast Is Clear)'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한편, 스크릴렉스는 지난 2010년 데뷔, 지난해 제55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댄스 레코딩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니카 앨범상을 받았으며 그해 빌보드 뮤직어워드 톱 EDM 앨범을 수상한바 있다.

    지드레곤과 씨엘 '더티 바이브' 피처링 공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드래곤 씨엘 피처링, 둘이 함께하니 대박났네" "더티 바이브 노래 진짜 좋다" "더티 바이브 특히 한국어로 된 가사가 인상적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