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진당-정의당, 국회의원 후원금 ‘억소리 잔치’

[뉴데일리=오창균 기자]야당 소속 국회의원들의 후원금 모금액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13일 공개한 [2013년도 국회의원 후원회 후원금 모금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19대 국회의원 298명(황인자·최민희 제외)이 모금한 후원금 총액은… 

與 "내란음모 통진당에 28억 줄 수 없다!"

[뉴데일리=김현중 기자]내란음모 파문을 일으킨 통합진보당이 이번 6.4지방선거에서 무려 [28억원]이라는 [국민혈세]를 챙길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헌법재판소가 통진당에 대한 해산 결정을 6.4지방선거 이후에 내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에 새누리당은…

[집단휴진] 숨고르기, 남은 3대 쟁점은?

[뉴데일리=양원석 기자]전면 집단휴진 강행은 공멸이라는 절박함이 정부와 의사협회 양쪽을 다시 대화 테이블로 끌어들였다. 특히 파국만은 막자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24일 예정된 의료계 전면 파업 전에 대화를 통한 [쟁점 합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와 의사협회 모두…

비겁한 [한겨레]와 [오마이], 식중독 사고도 ‘문용린’ 탓?

[뉴데일리=김태민 기자]서울시내 한 중학교에서 일어난 집단 식중독 사고와 관련, [속칭 진보]를 자처하는 일부 매체들이 발병 원인에 대한 당국의 조사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사고 원인을 “친환경유통센터와 거래를 끊은 탓”으로 돌리고 있어 물의를 빚고 있다. 

“무상교통? 재정 0인데…” 김영선, 김상곤 저격수 등극

[뉴데일리=최유경 기자]6.4 지방선거를 두 달여 앞두고 여야 예비후보 간의 충돌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경기도지사를 위해 뛰고 있는 새누리당 김영선 전 의원과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은 지난 4일부터 사사건건 부딪치는 형국이다. 이날 김 전 교육감은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의 통합 신당 후보로 출마하겠다며 교육감 사퇴 기자회견을 했다.

윤병세 외교 "北비자금 돈줄, 상당 부분 차단"

[뉴데일리=전경웅 기자]유엔의 대북제재가 북한 비자금 돈줄을 상당 부분 차단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지난 12일 윤병세 외교장관이 밝혔다. 윤병세 외교장관은 12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열린 [한국정책학회 특별학술회의]에서 한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 정부는 북한의 핵포기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K11 복합소총, 폭발사고로 '사격중지'

[뉴데일리=순정우 기자]군은 <K11 복합형 소총> 사격 연습중 폭발을 일으킨 사고가 발생하자 사용 중지를 명령하고 사고 조사팀을 꾸려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13일 방위사업청 <백윤형> 대변인은 문제가 된 K11 복합형 소총의 [전량 리콜] 여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