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겨울왕국 포스터 ⓒ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디즈니 스튜디어스 코리아
    ▲ 겨울왕국 포스터 ⓒ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디즈니 스튜디어스 코리아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겨울왕국의 배급사인 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디즈니 스튜디어스 코리아는 
    개봉 46일만인 3월 2일 전국 누적 관객수 10,000,315명(오전 11시 20분 배급사 기준)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으로는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동원하는 역사를 수립했고, 
    외화로서는 ‘아바타’에 이어 두 번째 천만 클럽에 등극했다.
    겨울왕국은 
    국내 뿐 아니라 북미 현지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며 흥행 대성공을 거뒀다. 
    겨울왕국 인기의 1등 공신은 당연 음악이다. 
    겨울왕국은 영화계를 넘어 가요계까지 사로잡으며
    이디아 멘젤이 부른 OST 'Let it go는 
    멜론, 엠넷 등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5일 발매된 이 음원은 
    출시된지 한참이 지난 지금까지도 각종 차트 상위권에 있다. 
    시스타의 효린은 이 노래 한국 버전의 정식 가수로 선정됐으며, 
    이밖에도 에일리, 이해리, 디아, 손승연 등
    '가창력 있는' 여가수들이 'Let it go를 녹음해 화제를 모았다.
    'Let it go' 뿐만 아니라 
    OST에 수록된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과 
    'Love Is An Open Door'도 
    현재 차트에서 덩달아 인기다. 
    한편, 겨울왕국은 대한 국내 관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3월 6일부터 영화를 보면서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Sing-Along' 버전이 추가 개봉할 예정으로 더 큰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