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 해 백화점 등 각 유통별 최다 매출, 인기 화장품 발표


  • 여성 매거진 <슈어><제13회 슈어 뷰티어워드> 결과를 공개했다.

    2001년부터 2013년까지, 13년간 계속 되어온 화장품 대상 시상식으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을 선정하는 [셀링 파워] 부문과
    소비자들이 선택한 제품 [리더스 초이스] 부문 2가지로 영광의 제품들을 선정했다.

    올해 더욱더 검증된 데이터를 공개하기 위해 대한민국 4대 백화점 62개 전 지점,
    백화점 온라인몰 4곳, 드러그스토어 477곳, 면세점 23곳, 홈쇼핑 4곳,
    G마켓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 4곳 등 총 574곳 화장품 쇼핑 플레이스의 매출을 집계했다.

    백화점, 온라인몰, 면세점, 드러그스토어 등 7개의 스팟으로 나눠 브랜드 총 매출액,
    단일 제품 매출액, 브랜드 최고 성장률 등 26개 분야로 최고의 제품을 선정했다.

    [매출 부문] 시상이 객관적인 데이터에 기반한다면,
    [소비자 선호도 부문] 시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서베이에 기반한다.

    올해는 6만1,205명의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된 설문에 참여했고,
    2013년 한 해 동안 사용해 보았던 화장품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제품에 관해 응답했다.

    특히 슈어는 뷰티어워드를 위해 2월 한달 동안 서울 시내에 어워드 내용이 프린팅된
    대형 버스와 전광판 광고, 현수막, CGV 극장, 포털 사이트 [다음]을 통해서
    전 국민이 2013년 한 해 동안 가장 사랑 받았던 화장품을 다방면으로 알렸다.

    지난 2월 7일~13일에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슈어 뷰티어워드 팝업 갤러리>를 열고,
    어워드 수상 제품들을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기도 했다.





  • <제13회 슈어 뷰티어워드>

    ▲ [매출 부문] 조사방법

    롯데백화점 34개 전 지점, 신세계백화점 10개 전 지점, 현대백화점 13개 전 지점,
    갤러리아백화점 5개 전 지점, 롯데닷컴, 신세계몰, H몰, 갤러리아몰, CJ 올리브영,
    GS 왓슨스, GS샵, CJ 몰, 현대홈쇼핑, 롯데아이몰,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동화면세점, 워커힐면세점,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스킨RX.

    ▲ 매출 조사 기간 - 2013년 1월~11월, 총 11개월간.

    ▲ [소비자 선호도] 조사방법

    • 오픈 서베이 - 모바일 설문 애플리케이션 <오베이>를 통한 설문 조사 참여자 1만명.
    • 슈어 온라인 설문 페이지 -
      다음, 신세계몰, 모바일 뷰티 어플리케이션 <뷰티톡 for kakao> 접속자 3만7,052명.
    • 화장품 커뮤니티 - <파우더룸>과 <미미박스> 접속자 1,594명.
    • 슈어 12월호 애독자 엽서 설문조사 - 회신자 2,391명.
    • 소비력을 지닌 20대 이상의 커리어 우먼 - 여성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가로수길,
      강남역, 테헤란로 일대 오프라인 설문조사 4,803명, 
      서울시내 카페 217곳에서 오프라인 설문조사 3,823명,
      <휘닉스 파크> 내 <슈어 라운지 부스>에서 진행한 20~30대 여성 대상 설문조사 1,542명.

    ▲ 소비자 조사기간 - 2013년 11월 1일~12월 31일까지 (2개월)

    ▲ 매출 조사기간 - 2013년 11월 1일 ~ 12월 31일까지 (2개월)


    <제13회 슈어 뷰티 어워드 결과>

    [매출 부문]

    백화점 온라인몰 브랜드 총 매출액 1위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백화점 단일 제품 최고 매출액 1위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Ⅱ>
    백화점 브랜드 최고 성장률 1위 <아베다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백화점 온라인몰 2013 뉴스타 브랜드 <클라리소닉 클렌징 시스템 플러스>
    백화점 온라인몰 브랜드 최고 성장률 1위 <클리오 킬커버 하이스트 웨어 파운데이션>
    백화점 온라인몰 프레스티지 부문 단일 제품 최고 매출액 1위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백화점 온라인몰 매스 부문 단일 제품 최다 판매 1위 <피지오겔 크림>
    백화점 단일 제품 최다 판매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춰라이징 밤>
    백화점 브랜드 총 매출액 1위 <설화수 윤조에센스>
    백화점 2013 뉴스타 브랜드 1위 <조말론 런던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코롱>
    온라인 쇼핑몰 단일 제품 최다 판매 1위 <뉴트로지나 딥클린 포밍 클렌저>
    온라인 쇼핑몰 단일 제품 최고 매출액 1위 <아이오페 에어쿠션>
    드럭스토어 브랜드 총 매출액 1위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롱앤컬 마스카라>

    [소비자 선호도 부문]

    소비자 선호도 남자 향수 부문 1위 <불가리 맨 익스트림 오 드 뜨왈렛>
    소비자 선호도 립 부문 1위 <디올 어딕트 립글로우>
    소비자 선호도 블러셔 부문 1위 <베네피트 단델리온>
    소비자 선호도 페이스 클렌저 부문 1위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소비자 선호도 페이스 오일 부문 1위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소비자 선호도 수분 에센스 부문 1위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소비자 선호도 마스카라 부문 1위 <메이블린 매그넘 볼륨 익스프레스>
    소비자 선호도 컴팩트 파운데이션 부문 1위 <메이크업포에버 프로피니쉬>
    소비자 선호도 보디 슬리머 부문 1위 <클라란스 바디 리프트 컨트롤>
    소비자 선호도 스킨&로션 부문 1위 <크리니크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소비자 선호도 미스트 부문 1위 <아벤느 오떼르말>
    소비자 선호도 아이브로우 부문 1위 <에뛰드 하우스 청순 거짓 브라우카라>
    소비자 선호도 헤어 에센스 부문 1위 <미장센 데미지 케어 퍼펙트 세럼>
    소비자 선호도 여성 향수 부문 1위 <랑방 메리미 오드퍼퓸>
    소비자 선호도 멀티 베이스 부문 1위 <바닐라코 잇 래디언트 CC크림 SPF30 PA++>
    소비자 선호도 자외선 차단제 부문 1위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 자외선 차단제 SPF 50>
    소비자 선호도 샴푸 부문 1위 <팬틴 프로브이 아쿠아 퓨어 샴푸>
    소비자 선호도 아이라이너 부문 1위 <토니모리 백젤 아이라이너>
    소비자선호도 더모 코스메틱 부문 1위 <비쉬 아쿠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
    소비자 선호도 페이스 스크럽 부문 1위 <스킨푸드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
    소비자선호도 쿠션 파운데이션 부문 1위 <헤라 UV 미스트 쿠션>
    소비자 선호도 아이크림 부문 1위 <이니스프리 에코 사이언스 아이 크림>
    소비자 선호도 남성 스킨&로션 1위 <비오템 옴므 아쿠아 파워 모이스처라이저>
    소비자 선호도 아이 섀도 부문 1위 <맥 아이섀도우 소바>

    [사진 = 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