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광수가 인기 웹툰작가 정다정에게 말실수를 저지른 가운데 그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2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는 신년특집 ‘2014년 런닝맨 요리대전’이 열린 가운데 멤버들은 박수홍, 송경아, 이동욱, 김경호, 김성규, 김재경, 존박과 팀을 이뤄 요리대결을 펼쳤다.

    요리대결을 위해 런닝맨과 게스트들은 경연장에 모였고, 심사위원으로는 한식 요리연구가 심영순, 스타 셰프 레인먼 킴, 쇼콜라티에 루이강, <역전 야매요리>를 그리는 웹툰작가 정다정이 참석했다.

    이날 정다정 작가는 “난 요리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심사기준은 청결이다”고 밝혔다. 이에 이광수는 심사위원 정다정에게 잘 보이려고  “다정이 누나”라고 말했다.

    하지만 정다정은 “누나요?”라며 정색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다정은 1991년 생으로 1985년 생인 이광수보다 6살이 어렸던 것.

    이광수는 당황하며 “평소 이상형이 어떻게 되느냐”고 말을 돌렸고, 정다정은 “이광수 씨는 아닙니다”라고 단호하게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광수 말실수 상대 정다정 작가는 현재 네이버에 웹툰에서 <역전! 야매요리>를 연재 중이다. 부산외고 재학 중 1학년을 마치고 미국으로 유학을 갔으며, 고교 졸업 후 2011년 귀국했다.

    정다정 작가는 2011년 9월경 블로그에 올린 그림, 레시피가 네이버 웹툰 관계자의 눈에 띄어 같은 해 연재를 시작했고, 주인공인 야매토끼 캐릭터는 각종 광고에도 등장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이광수 말실수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광수 말실수 그래도 웃기더라”, “6살이나 어린데 정말 큰 실수했네”, “이광수 말실수 6살 차이나 나는데 정다정 굴욕”, “방송 보고 박장대소 했다”, “이광수 말실수 정다정 많이 당황하셨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광수 말실수, 사진=SBS 런닝맨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