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방부에도 콜센터가 생겼다. 사진은 국내 대표적인 콜센터인 KT 114 안내센터의 이미지. [사진: KT CS 블로그]
국방부에도 [민원 콜센터]가 생겼다. <1577-9090>으로 전화하면 된다.
국방부는 7월 1일 오전 10시 <백승주> 국방차관 주관으로
<국방민원 콜 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국방부는 [국방민원 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지금까지 여러 번호로 운영해 오던 군부대 전화번호와
일반 민원 안내를 <1577-9090>으로 통합 운영하기로 했다.
<국방민원 콜 센터>는 간단한 내용에 대해서 상담을 해주고,
세부적인 정책이나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내용은
해당 부서나 담당자에게 즉시 연결해 준다.
상담 내용도 관리해 민원인이 다시 전화를 할 때도
자신의 민원 내용을 다시 설명하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만들었다.
국방부는 현재 상담 전담율 7%를 2015년까지 30%로 높이고,
2016년 이후에는 각 군․기관 대표전화 47개를
<국방민원 콜 센터(1577-9090)>으로 통합할 계획이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