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겼을 때 투구 끈을 조여라


    이재춘 前러시아 대사


  • ▲ 이재춘 회고록 표지 ⓒ
    ▲ 이재춘 회고록 표지 ⓒ

    12월 19일 대결전(大決戰)에서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정통성을 지켜내려는 세력이 승리할 수 있었던 공(功)이 누구에게로 돌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많은 설왕설래가 있지만, 필자는 한마디로 하늘의 도우심에 그 공을 돌려야 한다고 믿고 있다. 

    이번 대선은 우리가 땀 흘려 가꾸고 지켜온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존망이 걸렸던 절체절명의 역사적 순간이었던 만큼 개표의 마지막 순간까지 가슴을 졸이며 지켜보지 않을 수 없었다.

    누구나 인생역정에서 아슬아슬한 고비를 힘겹게 넘기는 순간 입에서 터져 나오는 탄성은 “하나님, 감사합니다”인 것처럼 이번 선거도 그만큼 절박한 것이었다.

    대한민국의 미래가 얼마나 절박한 위기에 처해 있었는지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기만 하다.

    민주주의 국가에서 흔히 말하는 선거에 의한 평화적 정권교체 여부가 관심의 대상이 아니었다.

    문제의 핵심은 과연 우리가 헌법체제의 골간인 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그리고 인권과 법치주의를 수호할 수 있는가 아니면, 우리의 헌법질서를 허무는 잘못된 세력에게 나라의 미래를 맏길 것인가를 결정하는 혈투(血鬪)였다는 점에 있다. 

    만일 김대중과 노무현만을 전직 대통령으로 인정하는 세력과 애국가와 태극기를 거부하는 세력이 종북의 탈을 숨긴 채 연대하여 연북(聯北) 정권을 세웠다면 대한민국은 서서히 간판을 내릴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그런데 대한민국의 여권(與圈) 내에 아직도 전투(戰鬪)의 본질을 제대로 깨닫지 못하고 경거망동(輕擧妄動)하는 경우를 보면 안타깝기만 하다.

    국민대통합은 과감히 추진하여야 하지만, 대한민국의 헌법질서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세력은 그 대상에서 제외되어야 한다.

    이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대한민국에 정면으로 대적하는 김일성 3대 세습왕조와 2,300만의 무고한 북한인민들에 대한 정부대응이 차별화 되어야 하는 것처럼, 이른바 2013체제 하에서 국가보안법폐지, 주한미군철수, NLL포기 등을 선동해온 불순세력들과 이들의 실체를 알지 못하고 휩쓸렸던 1,400만 명의 유권자 대부분에 대하여는 그 대응이 다를 수밖에 없다.
     
    전자에 대하여는 그 세력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모든 법적 수단을 강구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적과 동지의 구별은 전투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아직은 전투 중에 있고 전투중 적과의 동침은 반역이 될 수 밖에 없지 않겠는가?
     
    108만 표로 이겼다고 하지만 3.6% 차이라고 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대단히 불안하고 위험한 수치라고 본다.

    종북핵심들이 그대로 방치될 경우 5년 후에는 어떻게 될 것인가?

    문제는 대한민국의 역사 발전과정에 대한 오도된 인식을 가지고 불순 세력에 부화뇌동(附和雷同)하는 젊은이들을 어떻게 선도 해나가야 할 것인가? 
    앞으로 5년 동안 우리 모두가 힘을 합해야할 가장 중요한 국가적인 과제가 아닐까? 

    복지국가?
    행복한 국민?
    다 좋지만 미래를 짊어질 청년들이 병들어 있다면 이들부터 치유해야하지 않을까?

    5060들이여, 7080들이여 여기서 방심하지말고  12월19일 그날 그랬던것처럼 힘을합처 앞으로 나아갑시다. 전투에서 이긴후에 투구끈을 조이는 겨레의 역군으로 다시 시작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