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넷 '슈퍼스타K4'(이하 '슈스케4') 톱6에 올랐던 김정환이 '톱12 슈퍼콘서트'에 불참한다.

    19일 엠넷에 따르면 군복무 중인 김정환은 국방의 의무를 다 하는 것이 곧 국민의 성원에 보답하는 길이란 의사를 보임에 따라 아쉽게도 콘서트에는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김정환은 "군복무 중에 '슈스케4'를 나가 꿈을 펼칠 수 있었던 것 자체가 대단한 혜택이었다. 콘서트에서 직접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겠지만 지금은 군인의 신분으로 동료들과 함께 국방의 의무에 충실하는 것이 나에게 가장 의미 있는 일이다. 제대 후 좋은 모습으로 꼭 다시 인사드리겠다"고 밝혔다.

    앞서 김정환은 생방송 라운드에서 빼어난 가창력으로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롭고 멋진 무대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아 탑6에 올랐으나 지난 2일 아쉽게 탈락했다. 그는 탈락 직후 자대인 육군 5군단 특공연대로 복귀해 복무 중이다.

    한편, 전국 투어로 개최되는 대국민 감사 콘서트 '슈퍼콘서트'는 오는 12월 20~21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을 시작으로 인천, 대구, 광주, 수원, 부산까지 총 6개 도시의 전국 투어로 개최된다. 김정환을 제외한 계범주, 딕펑스, 로이킴, 볼륨, 안예슬, 유승우, 이지혜, 연규성, 정준영, 허니지, 홍대광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