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의 '진심캠프'가 2일 공식 트위터와 블로그를 개설했다. 하루 만에 트위터 팔로워는 3천여명, 블로그 방문자수는 3천5백여명에 달했다.
"진심캠프는 소셜미디어가 소통창구로의 기능을 넘어 혁신적인 선거문화를 이끄는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안철수 후보 대변인실진심 캠프의 공식 트위터에는 매일 안 후보의 주요일정을 소개하고, 후보의 동정과 일상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을 공개하며, 대변인실에서 발표하는 메시지와 논평, 정책과 이슈와 관련된 설명을 수시로 올릴 계획이다.
안 후보는 이날 올린 첫 트윗에서 동영상을 통해 "안철수 캠프의 트위터 이제 드디어 새롭게 시작하게 됐습니다. 많은 분들 맞팔 바라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화이팅!"이라며 응원을 부탁했다.
"명절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안철수입니다. 진심캠프 트위터, 지금 시작합니다. 미래로 가는 첫걸음 함께 해주실 거죠? 맞팔 부탁드려요~"
- 안철수 후보가 트위터에 남긴 글앞서 안 후보는 지난달 대변인실 SNS 페이스북 동영상을 통해 선거캠프 명칭 공모에 참여한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번개(모임)’를 제안한 적도 있다.
-
- ▲ ⓒ 안철수 후보 트위터 화면캡쳐
안철수 캠프 공식 블로그는 '안철수를 말하다', '안철수가 말하다', '안철수의 하루', '안철수를 찾아라'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안철수를 말하다’에는 안 후보의 어린시절부터 대선출마 이전까지의 인생스토리와 약력이, ‘안철수가 말하다’에는 후보 메시지 및 대변인 공식 발표메시지들이, ‘안철수의 하루’에는 후보의 일정관련 정보가, ‘안철수를 찾아라’에는 후보의 활동내역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이 담긴다.
지난달 16일 열린 대변인 공식 페이스북은 지금까지 6만 여명이 '좋아요'를 눌렀다.트위터(www.twitter.com/jinsimcamp)
블로그(www.jinsimcamp.co.kr)
페이스북(www.facebook.com/ahnspeaker) -
- ▲ ⓒ 안철수 후보 블로그 화면캡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