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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인력을 채용키로 한 KT가 지난 2010년부터 이어온 고졸채용을 오는 19일부터 실시한다.
KT는 18일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고객서비스 실천을 강화하기 위해 고졸자 이상을 대상으로 300여명을 채용하는 ‘2012년 고객서비스직 공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T는 3년 전부터 고객서비스 분야를 담당하는 정규직 고졸사원을 매년 300명 규모로 채용하는 등 서류상의 조건보다는 능력 위주의 열린 채용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금번 공채는 전국 KT지사에서 집 전화, 인터넷 등을 판매 및 개통, A/S 업무를 담당하는 ‘고객서비스직군’으로 고졸 이상이면 나이, 학력,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기준은 업무수행 의지와 직무경험, 관련 자격증 보유 등 직무수행 역량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심사, KT종합인성검사 및 직무역량필기평가,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인원은 9월부터 3개월간의 수습기간을 거쳐 12월 전국 KT지사에 배치된다.
공채 합격자들은 KT 정규직으로서 기존 직원과 동일한 복지혜택을 받으며 개인성과와 연계한 임금지급 방식을 적용 받게 된다.
이번 공채에 지원하려면 19일부터 28일 18시까지 KT 채용사이트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응시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KT그룹은 올해 4천여명의 인재를 채용하고 채용인원의 35%인 1,400명을 고졸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계획을 밝힌바 있다.
“이번 공채에 고객과의 접점에서 활약할 능력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 KT는 앞으로도 꾸준히 열린 채용을 실시해 학력과 나이의 차별을 없애고 청년실업 문제 해소에도 적극 앞장서겠다.”
- 서유열 사장(KT 홈고객부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