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자료 폐기' 주장에 "폐기시점 책임자 밝혀야"문재인 안철수에 공동정부 제안?…"대선후보인냥 착각"
  • 장성민 전 민주통합당 의원은 14일 지난 19대 총선을 앞두고 모바일경선 과정에서 '친노 486 그룹'이 조직적으로 투표기록을 조작했다고 주장했다.

    장 전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민주통합당은 친노와 486이 장악한 상황에서 전국적이고 중앙당 차원의 조작 비리가 있었음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선거 부정은 규모와 죄질에 있어서는 통합진보당과 비교가 될 수 없는 엄청난 부정"이라고 했다.

    장 전 의원은 '법에 보관 의무가 없어 기록을 폐기했다'고 당이 밝힌데 대해 "혹시 통합진보당 당권파 대변인의 해명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폐기 시점이 언제였는지, 폐기를 지시한 책임자가 누구인지 철저히 조사해서 밝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부정은 이 사실을 풀지 못하면 민주당 이름으로 누가 나와도 대선에서 패배한다"고 강조했다. 

    "선거자료를 폐기하지 않았을 것이다. 후보 누구도 선거자료를 즉각 파기해야 한다고 들은 사람이 없다"고 했다.

    또 부정경선에 폭력사태로 얼룩진 통합진보당과 야권연대와 관련해서는 "조폭정당과 연대를 하는데 국민들이 표를 찍겠는가"라고 했다.

    "애국가도 안 부르고 폭력을 휘두르고 민주주의를 거부하는 세력과 연대하면 민주당 대선은 필패한다"고 충고했다.

    이와 함께 문재인 상임고문이 안철수 교수에게 '공동정부' 구성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그런 문제는 가치와 노선의 문제인데 민주당이 문재인 대권후보를 당 공식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 것인 양 본인이 착각하고 있다. 국민 앞에 사과하고 자숙해야 한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