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조 관계자 "이지아 실제 나이, 방송과 달라"
  • ▲ 가수 서태지와 배우 이지아의 이혼 소송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연합뉴스
    ▲ 가수 서태지와 배우 이지아의 이혼 소송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연합뉴스

    가수 서태지(39· 본명 정현철)와 탤런트 이지아(33·본명 김지아)가 법적으로 부부였으며 현재 이혼 소송중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21일 '스포츠서울'은 “서태지와 이지아가 비밀 결혼 생활을 유지해오다 이지아가 지난 1월 서태지를 상대로 위자료 및 재산 분할을 요구하는 이혼소송을 제기했고 법정대리인을 토해 지난 3월, 4월 두차례 공판을 마친 상태"라고 보도했다. 

    이지아가 서태지에게 청구한 위자료는 50억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 매체는 법조계 관계자의 말을 빌어 “두 사람이 1997년 결혼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포털사이트에 공개된 이지아의 출생년도는 1981년. 1997년이면 만 16세에 불과하다. 이와 관련해 이 관계자는 “이지아의 공개 나이는 흔히 말하는 방송나이다. 1997년 당시 스무살이었다”고 말했다.

    서태지는 1996년 1월 돌연 은퇴 후 미국 LA로 떠났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이지아는 당시 미국에 체류 중이었다. 때문에 둘의 만남은 이때부터 진행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다.

    앞서 이지아는 2009년 3월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서태지 웜홀 콘서트에 참석해 눈길을 끈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