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한차례 부결…민주당 때문에한나라당 재의요구, 이번엔 ‘진짜?’
  • 주민센터 습격 사건의 주인공 이숙정 성남시의원(전 민노당)의 제명 처리 결과가 이번 주 내에 다시 결정된다.

    앞서 성남시의회는 이 시의원에 대한 징계안건을 논의했지만, 민주당 시의원들의 반대와 기권표로 부결된 바 있어 이번 처리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기도 성남시의회는 21일부터 5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177회 임시회에서 정용한 의원 등 13인이 발의한 이숙정 의원 제명 요구건에 대한 번안을 의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나라당협의회는 지난번 이 시의원에 대한 징계안 부결 직후 기자회견을 통해 “안건의 동의 여부를 떠나 의회운영회에 일단 참석해 의견을 개진하는 것이 의원의 기본 의무이자 책무인데, 민주당 의원들은 의회 기능마저 업신여기는 한심한 행태를 저질렀다”고 비난하고 있다.

    하지만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은 이번 표결에 아예 불참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한나라당 소속 장대훈 시의회 의장은 직권 소집이라는 카드까지 내민 상태.

    장 의장은 “민주당 의원들이 무지가 아니라면 임시회 소집은 지방자치법 제45조에서 정한 법적요건인 재적의원의 3분의 1이상의 의원이 요구하면 임시회는 당연히 소집되어야 하며 이는 법적인 강제조항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음에도 마치 의장이 임의대로 소집한 것처럼 호도하여 의장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