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81.9%로 압도적 시장 점유율 기록5년 연속 미국 TV 시장 1위 눈 앞
  • 삼성전자가 3분기 누적 미국 3D TV 시장에서 81.9%(수량기준)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른 수치로 이는 2위 업체 점유율(9.3%)의 약 9배에 해당하는 것으로 3분기 동안 미국에서 판매된 3D TV 5대 중 4대는 '삼성 3D TV'인 셈이다.

    특히, 전 세계 3D 평판TV 시장에서 절반이 넘는 50.8%의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에서 완승을 거둬 삼성전자는 3D TV 시장지배 업체로 우뚝 섰다.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미국 TV 시장에서 디지털TV 전체·LCD TV·평판TV·LED TV·3D TV·IPTV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6관왕을 달성, '5년 연속 1위'를 눈앞에 두고 있다.
      
    3분기 누적 미국 디지털TV 전체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수량 기준으로 25.1%를 차지했고 LCD TV 시장(10인치 이상)에서는 23.2%, 평판TV 시장에서는 25.2%로 1위 업체로서 위상을 이어 갔다.
      
    삼성전자는 미국 LED TV 시장에서는 47.8%, 3D TV 시장에서는 81.9%, IPTV 시장에서는 53.9%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전 세계 3D 평판TV 시장의 절반이 넘는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에서 삼성전자가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해 '3D TV=삼성' 공식을 확립했다"며 "작년 'LED TV=삼성'에 이어 올해는 '3D TV=삼성=스마트 TV'의 절대 공식으로 美 TV 시장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