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텍사스대 연구팀, 남녀의 이성 매력기준 연구
-
남자들이 이성을 처음 볼 때 얼굴보다는 몸매에 더 매력을 느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또 여자들은 남자의 몸매보다 얼굴을 중요한 판단기준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
- ▲ 남자들이 이성을 처음 볼 때 얼굴보다는 몸매에 더 매력을 느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자료사진
영국 텔레그래프는 미국 텍사스대(오스틴) 연구팀이 375명 남녀들을 대상으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이성을 고르게 한 뒤 ‘어떤 점에 끌렸는냐’를 조사한 결과를 최근 소개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자들은 단기간 데이트를 할 경우엔 얼굴보다 멋진 몸매(curvy body)를 가진 여성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오랜 기간 만날 상대를 고를 경우는 몸매보다 얼굴을 더 중시했다.
반대로 여자들의 경우 기간과 관계없이 남자의 얼굴을 몸매보다 더 중요한 선택기준이라고 삼고 있었다.텍사스대 연구팀은 “남자가 여자의 몸매를 우선시하는 것은 본능의 문제”라며 “남자의 경우 생식 능력은 얼굴이 아닌 몸 전체에서 나온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느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연구팀은 “하룻밤 사랑을 위해 남자가 술집이나 몸매가 좋은 여자만 찾는 이유가 이것”이라며 “남자는 여자의 성적 매력을 얼굴이 아닌 몸매와 각선미에서 느낀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