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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의 유명 소비자 전문지 자동차 특집호 표지모델에 신형 쏘나타가 선정되자 현대차가 한껏 고무된 모습이다.

    지난 9일 美 최고의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誌는 2011년형 자동차 특집호(New Car Preview 2011)의 표지모델로 현대차 신형 쏘나타를 선정해 내걸었다.

    한국차가 <컨슈머리포트>誌 표지모델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 측은 “이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급격하게 향상된 현대차의 품질 및 브랜드 위상을 잘 반영하고 있음은 물론, 북미 시장에서 신형 쏘나타의 선풍적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며 한껏 고무된 반응을 보였다.

    <컨슈머리포트>誌는 특집호에서 모두 280여 개 차종을 다뤘는데 이 중 신형 쏘나타의 평가결과에 대해 “신형 쏘나타는 이전의 단조로운 모델에서 아주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모델로 바뀌었다”며 “현대차가 현존하는 패밀리 세단 가운데 가장 우수한 품질을 갖춘 신형 쏘나타를 앞세워 월드 클래스의 강자로 등극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신형 쏘나타는 기존 쏘나타의 뛰어난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탁월한 승차감과 핸들링, 우수한 연비를 달성하는 등 경쟁사가 뛰어넘기 힘들 정도의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보유하게 됐다”고 전했다.

    신형 쏘나타는 지난 7월 한 달간 미국에서 전년 동월대비 34%가 증가한 1만7,836대가 판매되면서 미국 승용차 부문에서 8위에 올랐으며, 올 1~7월 누적 판매량으로는 10만 7,085대가 판매되는 등 미국시장에서 선풍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차 측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誌는 올해 4월 자동차 연간 특집호에서도 현대차를 미국 내 차량판매 메이커 중 4위로 평가, 가장 극적인 성장(Most dramatic improvement)을 한 메이커로 선정한 바 있으며, 당시 총 8개 차종이 추천차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美<컨슈머리포트>誌는 미국 내 최대의 소비자 구독 잡지로 자체 조사결과의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제조사로부터 일체의 광고나 협찬을 받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