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동야생차문화축제 ⓒ 뉴데일리
    ▲ 하동야생차문화축제 ⓒ 뉴데일리

    녹차 요리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제 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 대회'가 하동에서 열린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조직위원회는 오는 5월1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서 '제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처음 개최되는 '제 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 콘테스트'는 신라시대부터 시작된 차 시배지이자, 명품 녹차 생산지인 하동에서 녹차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한 대표프로그램이다.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최종 30팀을 대상으로 오는 5월 4일에 축제 행사장 주무대에서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수상을 한 대상(1팀)에게는 농림수산식품장관상과 상금 5백만원, 최우수상(1팀)에는 경남도지사상과 상금 3백만원, 우수상(1팀)은 한국관광공사장상과 상금 1백만원, 장려상(3팀) 조직원장장과 상금 각 5십만원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동야생차문화축제홈페이지(http://festival.ha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055-880-2376~2379)로 하면 된다.

    조직위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에서 다양한 녹차요리가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추후 하동녹차와 연계한 다식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