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으로 채용정보를 검색하고 취업하는 세상이다.

    국내 최초로 아이폰(iPhone)과 아이팟터치(iPod touch)용 취업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했던 인크루트가 첫 업그레이드 버전인 ‘인크루트 앱(APP) 1.1 버전’을 내놨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는 지난 2월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 최적화된 ‘인크루트 앱 1.0 버전’을 발표한 데 이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인크루트 앱 버전 1.1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 ▲ 아이폰에 제공되는 '인크루트 앱 1.1버전' ⓒ 뉴데일리
    ▲ 아이폰에 제공되는 '인크루트 앱 1.1버전' ⓒ 뉴데일리

    인크루트 앱은 이미 1.0 버전에서 단순한 웹 환경의 화면을 그대로 옮겨놓는 데 머물지 않고, 채용, 아르바이트, 기업정보 등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반의 채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1.1 버전은 검색기반의 채용정보를 사용자의 위치승인 방식으로 제공해 준다는 점이 돋보인다. 
     
    모바일만의 이동성을 감안, 인크루트 앱이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를 들고 있는 곳의 위치를 잡아주고 이를 확인만 하면, 해당 지역의 채용정보와 아르바이트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서 찾은 채용정보에서는 지도보기와 위성사진, 지형보기도 할 수 있어 활용성을 높였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인크루트 앱 서비스는  처음 인터넷을 활용해 채용정보를 제공한 것처럼, 아이폰과 아이팟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빠르고 가깝게 접근하기 위한 노력으로 개발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채용정보를 보다 쉽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크루트 앱 1.1 버전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