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의 풀HD 3D LED TV로 세계경제의 심장 뉴욕 맨해튼에 당당히 섰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상설 전시장 삼성 익스피리언스(Samsung Experience)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3D TV의 글로벌 런칭을 공식 선언한 데 이어, 3월 10일에는 다양한 런칭 이벤트를 전개하며 첨단 TV에 대해 까다로운 선택 기준을 가진 뉴요커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삼성은 이번 풀HD 3D LED TV 글로벌 런칭 행사의 주제를 '자유로움'을 뜻하는 Liberation으로 정했다. 여기에는 "삼성 3D TV를 통해 세상의 모든 콘텐츠들은 비로소 자유로워 질 수 있다"는 자신감이 담겨 있다.

  • ▲ 뉴욕 중심부 타임스퀘어에 우뚝 선 삼성전자 ⓒ 뉴데일리
    ▲ 뉴욕 중심부 타임스퀘어에 우뚝 선 삼성전자 ⓒ 뉴데일리

    삼성 풀HD 3D LED TV가 보여 준 화질혁명은 과거 흑백 TV가 컬러 TV로 전환될 때처럼 TV 역사 획을 긋는 발전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런칭 이벤트는 삼성전자와 드림웍스사, 영화 아바타 제작팀, 블랙 아이드 피스 등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대표주자들이 3D를 주제로 호흡을 맞췄다는 점에도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삼성 풀HD 3D LED TV 런칭 행사에는 윤부근 사장과 영화 아바타의 감독제임스 카메론, 빈스 페이스(카메론 감독의 3D 촬영 파트너) 등이 무대에 올라, 삼성 3D LED TV의 세계 첫 출시를 알리는 카운트다운을 타임스퀘어를 가득 메운 시민들과 함께 했다.

    이어서 인기절정의 팝 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 '삼성의 3D 기술을 세상에 알린다'는 콘셉트의 공연을 펼쳐 박수갈채를 받았다. 블랙 아이드 피스의 이번 공연은 타임스퀘어를 둘러싼 광고판에 생중계되며 입체효과를 더했고, 딥 다이브와 페이스 북 등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소개되며 지구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타임스퀘어는 하루 유동인력 150만, 연간 5억명이 넘게 통행하는 미국에서 가장 번화한 곳으로 삼성전자는 이번 런칭 이벤트로 기대 이상의 홍보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 풀HD 3D LED TV 글로벌 런칭 이벤트의 피날레는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삼성 익스피리언스에서 열린 오피니언 리더 초청 신제품 시연 행사로 마무리됐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윤부근 사장은 "3D는 TV산업의 미래이며, 삼성전자는 놀라운 기술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며 "지난해 삼성이 LED TV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조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세계 최고의 3D 기술로 '3D TV=삼성'이라는 공식을 확립해, 5년 연속 세계 TV 시장 1등을 반드시 이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와 드림웍스는 애니메이션 슈렉 1~4편을 3D로 변환, 삼성 풀HD 3D LED TV 고객에게 독점적으로 제공하기로 하는 등 회사 간 파트너십을 강화했다.